“'빛나리'로 역주행 중”...펜타곤에 대한 사실 17가지
2018-05-02 16:50
add remove print link
작곡부터 외국어까지 다재다능한 '역주행돌' 펜타곤에 대한 소소한 정보들을 모았다.

남성 아이돌 그룹 펜타곤이 타이틀곡 '빛나리'로 역주행에 성공했다. 최저 500위까지 떨어지며 멜론 차트에서 사라졌던 '빛나리'는 지난 1일 멜론 실시간 차트 100위 안에 드는 쾌거를 이뤄냈다.
남성 아이돌에서 흔하지 않은 너드 콘셉트, '찌질이, 머저리, 거머리, 겉절이'로 이어지는 중독성 있는 가사가 입소문을 타며 이뤄낸 성과다. '망치춤'으로 대표되는 퍼포먼스도 화제를 모았다.
실시간 차트 100위권 진입이라는 한 걸음을 내디딘 펜타곤이 어떤 길을 걸어나갈지 기대가 모인다. '빛나리'로 대중에게 확실하게 이름을 각인시킨 그룹, 펜타곤에 대한 사소한 정보들을 모아봤다.
1. 펜타곤은 2016년 10월 10일 데뷔곡 '고릴라'로 데뷔했다.
2. 멤버수는 10명이다. 역대 큐브 가수들 중 가장 인원수가 많다.

3. 펜타곤은 현존 큐브 아이돌 그룹 중 멤버 수가 짝수인 유일한 그룹이었지만, 신인 걸그룹 '아이들'이 2일 6인조로 데뷔하며 기록이 깨졌다.
4. 펜타곤은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펜타곤 메이커'를 거쳐 데뷔했다.

5. 방송에서 멤버 신원, 이던, 옌안이 탈락했지만 최종적으로 10명 모두가 데뷔에 성공했다.

6. 펜타곤은 '작곡돌'로 유명하다. 데뷔 앨범부터 작사 작곡에 참여했으며, 미니 4집과 5집은 전곡이 멤버 자작곡이다.
7. 후이는 Mnet '프로듀스 101 시즌 2'에서 인기를 모은 경연곡 '네버(Never)'와 워너원 데뷔곡 '에너제틱(Energetic)'을 작곡하며 '작곡돌'로서 명성을 떨쳤다.

8. 펜타곤 멤버 후이와 이던은 현아와 `트리플H`로 활동했었다.

9. 펜타곤은 다국적 그룹이다. 중국인 멤버(옌안)와 일본인 멤버(유토)가 있다.

10. 막내 우석이 188cm로 최장신이며, 맏형인 진호가 168cm로 가장 키가 작다. 두 사람 신장 차이는 무려 20cm.

11. 다른 소속사 연습생으로 얼굴을 미리 알린 멤버가 많다.
진호는 과거 슈퍼주니어 규현, 샤이니 종현 등과 'SM 더 발라드' 유닛 활동을 했으며, 홍석은 아이콘을 뽑는 서바이벌 '믹스 앤 매치'에 출연했었다.


12. 멤버 이던은 짤방 하나로 병약한 이미지를 얻었다. '마지막 잎새 상 아이돌' 등으로 알려지며 화제를 모았다.
트위터에서 만오천이상 알티된 힘겹게 헤드폰 쓰는 짤을 본 펜타곤 이던의 반응.jpg 의외로(?) 근육질 몸매를 가진 건강한 청년이라고...ㅋㅋㅋㅋㅋㅋ 효종이의 병약섹시미를 응원합니다~~~ㅋㅋㅋㅋㅋㅋㅋ
게시: 아이돌 이슈 2017년 12월 15일 금요일
13. 트리플H로 활동했던 멤버 후이와 이던을 헷갈려 하는 사람들이 많다.
온라인 커뮤니티 더쿠에는 "모르면 외우자 병약이던 건강후이"라는 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14. JTBC 드라마 '청춘시대'에 멤버 진호, 신원, 여원, 유토, 키노, 우석이 출연했다. 배우 안우연 씨과 함께 아이돌 '아스가르드'로 분했다.


15. 멤버들 모두가 외국어 능력자다. 후이, 진호는 중국 유학파라 중국어가 유창하며, 홍석은 한국어, 중국어, 영어까지 3개 국어가 가능하다.

16. '빛나리'는 펜타곤 데뷔 후 처음으로 멜론 실시간 차트에 진입한 곡이다. 실시간 차트 기준 최고 60위까지 올랐다.
17. '빛나리' 차트인 사실을 가장 먼저 확인한 멤버는 키노다. 그는 차트를 보자마자 팬카페에 글을 올려 팬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