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친동생이 이재명 친형 치료...갈등 때문에 힘들어 했다”(영상)

2018-06-01 10:40

add remove print link

“그분이 공교롭게 병원에 다니셨는데 제 동생이 의사인데 제 동생에게 치료를 받으셨다”

유튜브, 위키트리
이준석 노원병 후보가 이재명 경기도지사 후보를 언급해 화제다.

지난 25일 이준석 서울 노원병 바른미래당 후보는 위키트리 정치토크쇼 '이언경의 작은 방 큰 토크'에 출연했다.

이하 전성규 기자
이하 전성규 기자

진행을 맡은 이언경 위키트리 방송위원은 "한때같이 정당 생활하셨던 분들이 자유한국당에 많이 계시잖아요. 이재명 후보 녹음 파일 관련 내용은 보도 금지 가처분 신청이 받아들여졌을 정도인데 선거 때라고 공개하는 자유한국당 입장이 궁금하다"고 질문했다.

앞서 자유한국당은 홈페이지를 통해 이재명 경기도지사 후보 검증을 이유로 이재명 후보와 형수와의 통화 내용을 공개했다. 해당 녹음 파일에는 이재명 시장의 욕설이 담겨 있었다.

뉴스1
뉴스1

이준석 씨는 "저는 개인적으로 황당했던 게 이재명 (전 성남) 시장님이 돌아가신 형님이 있잖아요. 이재선 씨라고"라며 이재명 후보의 친형에 대해 언급했다.

이 후보는 "그분이 공교롭게 병원에 다니셨는데 제 동생이 의사인데 제 동생에게 치료를 받으셨다"며 "그 이상은 공개하면 안 되겠지만 그분이 당시에 억울하다부터 시작해서 동생에게 여러 가지 이야기를 했다"고 말했다.

이준석 후보는 "(당시 이재선 씨가) 동생(이재명 후보) 때문에 힘들다거나 이재명 시장과의 갈등 때문에 힘들다는 이야기를 했었다"고 주장했다.

또한 "가끔 동생이 저에게 (말하기를) 이재명 시장의 형님이 오셔서 (동생에게) 문자 온 것을 보여줬다"며 "가족 간에 굉장한 불화 같은 게 있었다고 생각했었다"고 말했다.

이언경 위키트리 방송위원은 "이재명 후보의 상황을 아무도 알 수 없지만, 후보 입장에서는 형이 어머니를 폭행해 몹시 화가 난 상태(에서 나눈 통화)라고 주장했다"고 말했다.

이에 이준석 후보는 "당연히 전후 사정이 있을 거다. (녹음 파일을) 들어보니 이재명 후보가 몹시 화가 난 거 같다. 사람이 화날 때면 이유가 있을 거다. 저는 그것까지는 잘 모르겠지만 자유한국당에서는 막말로 몰아갈 것"이라고 답했다.

자유한국당 녹음 파일 공개에 대해 이재명 시장은 지난 31일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욕설한 건 잘못이다. 사과드린다"며 "다만 이 일에 있어서 형님의 시정 개입이나 이런 것들, 이권 청탁이나 이권 개입을 막기 위한 것이라는 점 하나하고 어머니께 패륜 폭언 그리고 어머니를 두들겨 패서 입원시키고 하는 이런 폭행 사건 때문에 생긴 것이라는 점을 좀 알아달라"고 해명했다.

이날 이준석 후보는 '안철수계VS유승민계 공천 갈등'을 겪은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에 대해 언급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준석 후보는 안철수 후보가 서울 노원병 공천 대신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 대변인을 강권했다고 말했다.

이준석 후보는 "(안철수 대표가) 저한테 어려운 선거 나가지 말고 본인 대변해달라 이렇게 말씀했다"고 말했다.

이어 "출마라는 건 유권자들과의 약속인데 그걸 번복하고 제가 서울시장 캠프 대변인(을 할 수는 없었다) 제가 안철수 대표랑 친한 것도 아니고 철학을 이해하는 것도 아닌데"라며 "갑자기 제가 가서 대변을 뭘 하겠냐. 그런 상황 속에서 별로 진실성이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거절했다"고 말했다.

이준석 후보는 안철수 후보에 대한 평가를 하기도 했다.

이 후보는 "안철수 대표는 악하고 선하고 문제가 아니"라며 "저는 '목적이 뭐지'라는 데서 약간 혼돈이 된다"며 "제가 안철수 대표랑 같은 당에 있으니 잘 풀어가야 되는 입장인데, 그분이 원하시는 거나 목적이 뭔지를 알면 서로 간극을 좁혀가는데 정확히 말하면 목적이 뭔지 이해를 못 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안철수 대표가) '뭘 원하는 거지' 이런 생각을 하게 되니깐 계속 그것 때문에 헷갈려던 거다. 그래서 잠을 못 잤다"고 말했다.

유튜브, 위키트리

* 영상 제작 = 위키트리

* 기획·구성 = 김수진

* 촬영 = 정대진·박선영

* 기술 = 이예나

* 인턴 = 안정인

* 스타일 총괄 = 스타일그래퍼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