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툼으로 헤어진 당신에게 건네는 현실 조언” 유튜버 김달 (영상)

2018-06-02 16:50

add remove print link

“'내가 뭐 안 하니까 개도 안 해야 하는데 왜 하지'라는 생각에서 문제는 시작된다”

유튜브, 김달

유튜버 김달이 다툼으로 헤어진 이들에게 현실적인 조언을 건넸다.

2일 유튜버 김달은 본인 유튜브 계정에 `남사친, 여사친 문제로 헤어진 적이 있다면, 이 영상을 꼭 보세요"라는 영상을 게재했다. "1년을 만났는데 한 달째부터 계속 싸우다 헤어졌다"라는 고민에 대한 답변 영상이었다.

그는 사연자에게 "그 사람과 안 맞는 게 너무 많았을 것"이라며 "서로 이십몇 년을 다른 사람으로 살아왔기 때문에 그건 당연한 것"이라 말했다. 그는 "전혀 다른 두 사람이 연애하는데 시작부터 애는 나랑 같은 사람이어야만 해"라고 생각해 다툼이 생긴다고 얘기했다.

김달은 "스스로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그 사람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면 그 사람도 알아서 변할 거다"라며 "그렇게 자연스럽게 맞아야 그게 합이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내가 뭐 안 하니까 개도 안 해야 하는데 왜 하지'라는 생각에서 문제는 시작된다"라고 밝혔다.

김달은 "가장 좋은 연애는 나부터 준비돼 있고 그 사람을 받아들일 수 있는 준비가 됐을 때 하는 것"이라며 "그건 경험에서 비롯된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본인은 안 바뀌는 상대를 보면서 힘들었고, 상대는 자신을 바꾸려고 하는 그 모습 때문에 힘들었다"라며 "그 연은 거기까지인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앞으로도 똑같은 연애를 반복할 것 같아 꼭 이 얘기를 전하고 싶었다"라고 강조했다.

김달은 구독자 3만 명을 보유한 2년 차 유튜버다. 그는 인간관계나 사회생활 조언을 담은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

home 김보라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