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안 눌리는 휴대전화 '음량 버튼' 3초 만에 고치는 법
2018-08-14 10:20
add remove print link
영상에는 휴대전화를 청소하는 4가지 방법이 담겼다.
휴대전화 관리 달인이 '스마트폰 청소 꿀팁'을 공개했다.
지난 13일 SBS '생활의 달인' 제작진은 634화에 출연했던 휴대전화 관리 달인의 스페셜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휴대전화를 청소하는 4가지 방법이 담겼다.
첫 번째는 스피커 먼지를 제거하는 법이다. 먼저 끓는 물에 레몬을 넣은 후 정반대 성질을 가진 흰 찰흙과 물풀을 넣어 완전히 섞일 때까지 끓인다.
죽처럼 변한 이 용액을 휴대전화 스피커 부분에 발라 완전히 마를 때까지 기다린다. 잠시 후 투명한 실리콘처럼 바뀐 용액을 떼어내면 스피커 속 먼지가 깔끔하게 제거된다.
두 번째는 자주 누르는 버튼이 안 눌리는 문제를 해결하는 법이다. 알코올에 적신 솜을 버튼 부분에 열심히 문질러주면 버튼이 정상적으로 작동하게 된다.
먼지가 버튼 부분에 때처럼 굳어 사용을 방해했던 문제가 해결된 것이다.
세 번째는 충전 홈 속 먼지를 제거하는 법이다. 먼저 테이프를 적당한 길이로 자른 후 돌돌 말아준다.
그 후 테이프를 반으로 접어 휴대전화 충전 홈에 넣고 위아래로 가볍게 흔들어주면 테이프에 먼지가 딸려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은 휴대전화 표면의 세균을 박멸하는 법이다. 먼저 가글할 때 쓰는 청결제와 청소할 때 쓰는 베이킹 소다를 섞어준다. 섞인 용액을 티슈에 뿌려준 후 이 티슈로 휴대전화를 10분간 덮어두면 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까지 박멸할 수 있다.
이때 휴대전화 내부에 소독제가 들어가지 않도록 테이프로 꼼꼼히 밀봉시키는 작업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