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골 때문이었다” 호날두가 직접 밝힌 유벤투스 이적 '진짜 이유'
2018-08-25 16:00
add remove print link
“마드리드를 떠난 것은 쉬운 결정이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Ronaldo)가 유벤투스로 이적한 이유를 직접 밝혔다.
지난 22일(이하 현지시각) 영국 매체 '스카이스포츠'는 호날두가 방송사 'DAZN'과 진행한 인터뷰를 인용해 호날두가 레알 마드리드를 떠난 이유를 보도했다. 호날두는 "마드리드를 떠난 것은 쉬운 결정이었다"라고 말했다.
호날두는 "유벤투스에서 뛸 것이라고는 전혀 예상 못 했지만 어떤 일들은 자연스럽게 일어나게 된다"라고 말했다.
그는 유벤투스로 이적한 계기로 2017-18 챔피언스리그에서 레알 마드리드와 유벤투스가 맞붙던 8강전 당시 자신이 넣은 골을 꼽았다. 그는 "다들 알고 있는 그 날 유벤투스 팬들이 경기장에서 보여준 응원과 박수가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호날두는 당시 레알 마드리드 소속으로 멋진 바이시클 킥을 성공시켰고, 유벤투스 팬들은 상대 팀 선수임에도 호날두에게 박수갈채를 보냈다.
그는 그런 경험은 생애 처음이라며 "믿을 수 없는 순간이었다. 스타디움 내 모든 관중이 박수를 쳤다. '와우'라는 말이 절로 나왔다"라고 했다.
호날두는 유벤투스에서 포부도 드러냈다. 그는 '이제 유벤투스에서 새 역사를 써 나가고 싶다. 역사란 챔피언스리그 우승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목표를 위해 앞으로 가진 모든 것을 쏟아부을 예정이다. 우승까지 단계를 지금 하나둘씩 밟아나가는 중이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