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커, 국내 프로선수 연봉 순위 1위”라고 말한 SKT T1 단장

2018-12-16 11:40

add remove print link

기존 국내 프로선수 중 최고는 연봉 25억 받는 이대호 선수로 알려져
홍진호 전 프로게이머 “인센티브 합치면 50억 정도”

SK텔레콤 T1 인스타그램
SK텔레콤 T1 인스타그램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국내 프로 스포츠 선수 중 가장 많은 연봉을 받는 주인공이라는 언론 인터뷰가 관심을 끌었다.

지난 15일 e스포츠 구단 SK텔레콤 T1 오경식 단장이 국민일보와 인터뷰했다. 오 단장은 SK텔레콤 T1에 관한 여러 내용 중 '페이커' 이상혁 선수 연봉을 언급했다. SK텔레콤 T1 소속 선수들 연봉 정보는 지금까지 비공개였기 때문에 구단장의 공식적인 연봉 언급에 큰 관심이 쏠렸다.

[인터뷰] “2019년은 SKT의 해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
"반면 작년에는 투자 규모가 아쉬웠다는 평가가 있다"라는 말에 오경식 단장은 선수들 연봉 정보에 입을 열었다. 오 단장은 "지금 상혁이는 우리나라 프로선수 중 최고 연봉을 받는다. ‘뱅’ 배준식과 ‘울프’ 이재완도 동 포지션 선수 대비 2~3배 가까운 대우를 해줬다"라고 말했다.

'e스포츠 선수'가 아닌 '국내 프로선수' 중 최고라는 부분에 많은 e스포츠 팬들이 주목했다. 이 말은 이상혁 선수가 KBO리그나 K리그 같은 대형 스포츠 리그에 소속된 모든 선수들보다 더 많은 연봉을 받는다는 의미였다.

국내 프로선수 중 가장 많은 연봉을 받는 선수는 롯데 자이언츠 이대호 선수로 알려졌다. 이대호 선수는 연봉 25억을 받는다. 오 단장 말이 맞는다면 이상혁 선수는 적어도 25억 원 이상을 연봉으로 받는다.

지난 4월에도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전 프로게이머 홍진호 씨도 비슷한 말을 했다. 홍 씨는 프로게이머 생활을 설명하며 가장 많은 연봉을 받는 것으로 추정되는 이상혁 선수를 언급했다.

홍진호 씨는 "순 수입이 30억 플러스 알파에다가 인센티브 합치면 50억 정도"라고 말했다.

이하 MBC '라디오스타'
이하 MBC '라디오스타'
home 김원상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