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번을 봐도 띵작” 크리스마스 시즌 보면 좋은 영화 10선

2018-12-21 22:00

add remove print link

가족, 연인과 함께 오붓한 저녁시간을 보내며 보기 좋은 영화
크리스마스 시즌에 보면 좋은 로맨스, 코믹 영화

크리스마스 시즌이 돌아왔다. 사랑하는 가족, 연인과 함께 오붓한 저녁시간을 보내며 보기 좋은 영화 10편을 모아봤다.

1. 러브 액츄얼리 (Love Actually)

크리스마스 시즌 봐야할 영화 목록에 빠지지 않고 오르는 영화 중 하나다. 크리스마스 5주 앞둔 시점부터 시작하는 영화는 각기 다른 5개의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흘러간다. 한물 간 원로 가수 맥과 그 곁을 지키는 매니저, 친구의 아내를 사랑한 사진작가 마크, 비서와 사랑에 빠진 영국 총리 등 다양한 인물들의 사랑과 우정을 그렸다.

이하 네이버 영화
이하 네이버 영화

2. 나 홀로 집에 (Home Alone)

아역 배우였던 맥컬리 컬킨을 스타덤에 올려놓은 영화다. 집안의 말썽꾸러기 케빈(맥컬리 컬킨 분)이 크리스마스에 집에 혼자 남게 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그렸다.

3. 로맨틱 홀리데이 (The Holiday)

크리스마스 시즌 연인이 함께 보면 좋은 로맨틱 코미디 영화다. 사랑에 상처 받은 두 여성 아만다(카메론 디아즈 분)와 아이리스(케이트 윈슬렛 분)가 크리스마스 휴가 동안 서로 집을 바꿔 생활하기로 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담았다. 새로운 곳에서 크리스마스 휴가를 보내며 새로운 사랑을 찾는 이야기다.

4. 메리 크리스마스 (Merry Christmas)

제1차 세계대전 당시 있었던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다. 치열한 접전을 벌이던 독일, 프랑스, 영국군이 크리스마스를 위해 단 하루 휴전 협정을 맺으며 벌어지는 기적같은 이야기를 담았다.

5. 어 배드 맘스 크리스마스 (A Bad Mom's Christmas)

친구들과 함께 보기 좋은 크리스마스 코미디 영화다. 완벽한 크리스마스 준비에 지친 세 엄마 에이미(밀라 쿠니스 분), 키키(크리스틴 벨 분), 칼라(캐서린 한 분)가 그들의 어머니를 만나며 벌어지는 일을 담았다.

이하 넷플릭스
이하 넷플릭스

6. 크리스마스 연대기 (The Chsirtmas chronicles)

넷플릭에서 2018년 연말에 공개한 신작이다. 산타 클로스 영상을 찍기 위해 길을 나선 사고뭉치 남매들이 산타와 함께 모험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그렸다. 가족들과 함께 설레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즐기기 좋은 영화다.

7. 크리스마스 스위치 (The Princess Switch)

넷플릭스 영화 '크리스마스 스위치'는 왕실 주최 크리스마스 베이킹 대회에 초청된 제빵사 스테이시(바네사 허진스 분)가 자신과 똑닮은 예비 왕자비 마거릿 공작(바네사 허진스 분)을 만나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8. 폴라 익스프레스 (The Polar Express)

눈 오는 크리스마스 이브, 소년 빌리가 우연히 북극행 특급열차 '폴라 익스프레스'에 올라타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렸다. 배우 톰 행크스(Tom Hanks)가 더빙에 참여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하 네이버 영화
이하 네이버 영화

9. 엘프 (Elf)

크리스마스 이브, 산타의 실수로 보따리에 담겨 산타 마을로 옮겨진 버디(윌 페렐 분)가 성인이 된 후 친아빠를 찾아 나서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유쾌하게 그려냈다.

10. 크리스마스의 악몽 (Tim Burton's The Nightmare Before Christmas)

팀 버튼 감독 영화 '크리스마스의 악몽'은 1995년 첫 개봉 이후 재개봉을 반복하며 사랑받은 크리스마스 영화다. 할로윈타운에 사는 잭 스켈링튼(대니 엘프먼 분)이 산타를 납치하며 벌어지는 일을 담았다.

home 윤희정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