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스트 18학번” 방송 출연해 근황 공개한 7공주 전 멤버
2018-12-26 14:30
add remove print link
tvN '문제적 남자'에 그룹 '컬러링 베이비 7공주' 전 멤버 박유림 씨
방송 활동 중단 후 학업에 열중…카이스트에 재학 중이라고 밝혀
그룹 '컬러링 베이비 7공주'(이하 7공주) 멤버 박유림 씨가 방송에서 근황을 밝혔다.
지난 25일 방송된 tvN '문제적 남자'에 그룹 7공주 출신 박유림 씨가 출연했다. 박유림 씨는 "2003년 5살 때 7공주로 데뷔해서 7살까지 가수로 활동했다"고 말했다.
박유림 씨는 7공주 활동을 중단 후 방송 활동과 학업의 갈림길에서 학업을 선택했다고 했다.
전현무 씨는 "중학교 3년 내내 한 번도 놓치지 않고 전교 1등 했다고 들었다"고 말했다. 박유림 씨는 "3년 총합 전교 1등으로 졸업했다"고 했다.



방송에서는 박유림 씨 생활 기록부도 공개됐다. 예체능을 포함한 모든 과목이 A였다.
공부 비법을 묻자 박유림 씨는 "어머니가 수학 문제집을 주면서 하루에 3장씩 풀어보라고 했는데 문제 푸는 게 재밌어서 하루에 5장, 6장씩 풀었다"고 했다. 박유림 씨는 "그렇게 풀다 보니 중학교에 갔을 때 이미 중학교 과정이 끝난 상태였다"고 했다.



현재 카이스트 1학년으로 재학 중인 박유림 씨는 전산학 전공을 지망 중이라고 밝혔다. 박유림 씨는 "1학년 때는 무학과 제도라 아직은 학과가 없다. 지금이 딱 학과 신청 기간인데 전산학과를 희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7공주는 지난 2003년 데뷔한 7인조 걸그룹이다. 벨 소리나 컬러링을 녹음한 아이들이 모여 걸그룹으로 데뷔해 화제를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