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맞아 SNS에서 깜짝 인기 끌고 있는 '노라조' 조빈의 음악

2019-01-02 10:20

add remove print link

2015년 발매된 '조빈 일집 명상판타지'...새해 소망을 기원하는 사람들에게 큰 인기
제목, 가사부터 독특한 분위기까지 노라조 특유의 '똘끼'를 엿볼 수 있는 앨범

이하 멜론
이하 멜론

'노라조' 멤버 조빈(조현준)의 솔로 1집이 느닷없는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1일 조빈의 솔로 앨범 1집 '조빈 일집 명상판타지'에 수록된 '듣기만 해도 성공하는 음악'이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실시간 순위 1위에 등극했다. 2015년 발매된 이 앨범은 뉴에이지 장르를 표방했다. 제목, 가사부터 독특한 분위기까지 노라조 특유의 '똘끼'를 엿볼 수 있는 앨범이다.

앨범 수록곡 7곡 모두 '듣기만 해도 ~~하는 음악'이라는 제목이다. 잔잔한 록 음악에 조빈의 나긋한 독백이 더해진다.

새해를 맞아 복을 바라는 마음에서 SNS와 각종 커뮤니티에서 '듣기만 해도 성공하는 음악'이 큰 관심을 받았다.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댓글 창에도 새해 소망을 적은 수많은 글로 가득했다. 사람들은 취업, 입시, 건강을 기원했다.

이 곡은 '이상하리만치 신기하게 모든 상황이 나를 위해 존재한다 무엇이든 상상하기만 하면 이루어진다 로또는 비교도 안 될 성공이 다소곳한 자세로 나를 영접하려 기다리고 있다', '지금의 노력이 커다란 우주의 기운과 만나 무한한 성공의 부와 명예를 나에게 제공한다' 등 기복적인 내용으로 가득하다.

유튜브, REMEMBER of NORAZO . jobin .e hyuk
조빈도 난데없는 역주행에 기쁨을 드러냈다. 조빈은 지난 1일 '이건 뭐죠~~? 원인을 알 수 없는 일이 벌어졌네요~~! 참 미스테리합니다"라며 SNS에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다.
home 김원상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