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왕 시리즈 레시피 알려주세요” 요청에 유튜버가 남긴 공지
2019-02-01 08:30
add remove print link
특정 음식 거대하게 만들어 먹어보는 시리즈에 레시피 요청 댓글 쏟아져
“먹방 영상이니 그냥 먹방 영상 자체를 즐겨주세요”
먹방 유튜버가 레시피 요청을 그만해달라고 구독자들에게 간곡히 부탁했다.
지난달 31일 요리·먹방 유튜버 얌무(YAMMoo)가 새로운 영상을 게재했다. 얌무는 직접 만든 대왕 나쵸를 준비했다. 거대한 과자 봉지 안에는 사람 얼굴만 한 나쵸가 들어있었다.
이날 얌무는 먹방 영상에 구독자들에게 당부의 글을 남겼다.
얌무는 지난해부터 특정 음식을 거대하게 만드는 '대왕' 시리즈를 기획해왔다. 얌무는 다양한 음식을 엄청난 크기로 만들어오면서 구독자들에게 궁금증을 자아냈다. 그간 '대왕' 시리즈 영상마다 수많은 레시피 요청 댓글이 달렸다.
얌무는 이에 "여러분들, 대왕 시리즈에 레시피 요청 그만...!"이라며 "대왕 시리즈는 하나의 신기한 먹방 영상이니 그냥 먹방 영상 자체를 즐겨주세요"라고 부탁했다. 얌무는 "앞으로도 대왕 시리즈가 계속 올라갈 텐데 그때마다 매번 레시피를 상세하게 말로 언급하거나, 정확한 계량을 따거나, 영상으로 찍는 건 불가능합니다. 재료나 조리법도 자취 요리 때처럼 쉽고 구하기 쉬운 애들이 아니에요"라고 설명했다.
얌무는 "저번에 한 번 돌려서 말했더니 계속 레시피 요청 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서 어쩔 수 없었어요. 계속 묵살하는 것도 좋지 못한 것 같아 마지막으로 공지드립니다"라고 당부했다.
얌무는 2016년 자취 음식 레시피를 전수하는 콘텐츠로 유튜브 활동을 시작했다. 1일 기준 36만 구독자를 보유하며 큰 인기를 끄는 유튜버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