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에게 딱 맞는 향수를 고르는 아주 뜻밖의 방법
2019-04-12 16:40
add remove print link
점신, 이름·성별·생년월일 등 사주정보 바탕으로 맞춤형향수 추천
"부족한 부분 채우고 운은 극대화하는 향수로 마음의 안정 찾아요"

운세 어플리케이션 ‘점신’이 사주정보(이름·성별·생년월일)를 바탕으로 맞춤형 향수를 추천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점신은 사주정보를 통해 동양철학의 근거가 되는 음양오행설과 만세력, 명리학에 입각해 삶에 대한 길흉화복을 풀이해 주는 운세 어플리케이션이다.
‘음양오행을 통한 카운슬링 이벤트’는 사주정보 입력 시 산출되는 값을 통해 이용자에게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갖고 있는 운은 극대화할 수 있도록 각각에 필요한 기운이 담긴 향수를 추천하는 이벤트다.
점신은 이미 사주를 바탕으로 사주팔자, 궁합, 신년운세 등의 기존 운세는 물론 이용자별로 그날의 행운을 가져다주는 것(물건·음식·위치·색)이라는 콘텐츠를 진행하고 있으나 새로 향을 추가하면서 콘텐츠의 질을 높였다.
점신 이용자 상당수는 시험을 앞둔 수험생, 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 사업을 시작하려는 예비창업자 등이다. 이런 까닭에 맞춤형 향수가 마음의 안정을 찾거나 징크스를 방지하려는 이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점신은 기대하고 있다.
예로부터 동양인들은 동양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통계를 산출해 개인의 길흉화복을 내다봤다. 사주명리학과 같은 음양오행론을 바탕으로 발달한 한의학이 과학적인 효과를 인정받은 것처럼, 사주명리학 역시 하나의 학문이나 문화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점신을 서비스하고 있는 한다소프트의 관계자는 “인생의 중요한 시점을 앞둔 사람에게 사주는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는 수단 중 하나인 만큼 카운슬링 상품에 관심을 갖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면서 “이번 이벤트를 시작으로 다양한 카운슬링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점신은 추첨을 통해 이벤트 참여자들에게 자신의 오행에 맞는 추천 향수를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점신 어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