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이다” 12일간 2만 보씩 걷기만 했는데 몸에 생긴 '깜짝 놀랄' 변화

2019-04-20 06:30

add remove print link

평소 먹고 싶은 음식 다 먹고도 생긴 신체 변화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는 걷기 운동

이하 셔터스톡
이하 셔터스톡

걷기만 해도 살이 빠질 수 있을까?

지난 17일 온라인 커뮤니티 인스티즈에 "12일간 하루 2반 보 정도 걸었을 때 몸무게 변화"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 해당 글 작성자는 "그래 난 2만 보로 정했어...하루 2만 보 가자"라는 말과 함께 걸음 횟수와 신체 변화 등을 캡처한 사진을 올렸다.

캡처된 사진에는 "6월 8일부터 (19일까지) 12일 동안 하루에 보통 2만 보 내외를 걸었고, 몸무게 84kg에서 79kg으로 감량했다"며 "식이요법 따위는 전혀 없었고, 이 기간동안 초밥뷔폐·고기뷔폐 여러 차례...치킨 등 먹고 싶은 것은 다 먹었다. 좋아하는 아이스크림도 먹고 싶은 만큼 먹었다. 결론은 다이어트에는 걷는 게 최고"라는 내용이 담겨있다.

해당 게시물은 12일간 걷기만 했을 때, 몸에 생긴 변화에 대해 말해주고 있다. 게시물 내용에 따르면 식이조절 없이 12 동안 매일 약 2만 보 정도 걸었더니 5kg 정도 체중 감량이 됐다. 이는 모든 사람에게 똑같이 적용되는 내용은 아니며 신체 상태별로 다른 결과가 나타날 수 있다.

실제로 걷기는 장소, 시간, 운동기구 등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운동 중 하나로 꼽힌다.

365mc비만클리닉 김하진 원장은 "걷기 운동은 굳이 힘을 쓰거나 격한 운동을 하지 않아도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이라며 "더 큰 다이어트 효과를 보려면 파워워킹, 마사이워킹, 노르딕워킹 등 체계적인 방법으로 걷기 운동 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