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좀 무서운데...” 구글에 '타노스' 검색하면 벌어지는 놀라운 일
2019-04-26 15:00
add remove print link
구글이 '어벤져스' 팬들을 위해 숨겨 놓은 이스터 에그
다른 '어벤져스' 캐릭터와는 달리 타노스 검색할 때만 '인피니티 건틀렛' 아이콘 생겨
포털 사이트 구글이 '어벤져스' 팬들을 위해 숨겨놓은 '타노스' 관련 이스터 에그가 화제 되고 있다.
지난 24일 구글은 '어벤져스: 엔드게임' 개봉에 맞춰 웹 사이트에 숨겨진 기능을 추가했다. 구글에 '어벤져스' 출연 악당 타노스를 검색하면 누구나 이를 시도해볼 수 있다.
타노스를 구글에 검색하면 가장 상단에 캐릭터 설명과 사진이 등장한다. 다른 '어벤져스' 캐릭터들과는 달리 타노스는 무기인 '인피니티 건틀렛' 아이콘이 함께 포함돼 있다. 이를 클릭할 경우 인피니티 스톤에 불빛이 들어오며 타노스가 영화 속에서 취하는 손짓이 그대로 나타난다.
인피니티 건틀렛이 움직인 뒤, 지난해 개봉한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에서 타노스에 의해 지구 인구 절반이 재가 돼 사라진 것처럼 눈에 보이는 검색 결과 중 절반도 먼지처럼 사라지는 듯한 효과가 나타난다. 이와 함께 약 1300만 건이었던 타노스 관련 페이지 숫자도 660만 개로 줄어든다.
구글은 웹사이트에 각종 이스터 에그를 숨겨놓은 것으로 유명하다. 'askew(삐딱하게)', 'do a barrel roll(통돌이 하기)', 'zerg rush', 'sonic' 등을 검색하면 간단한 변화를 느낄 수 있다.
지난 24일 개봉한 '어벤져스: 엔드게임'은 2일 만에 200만 관객 이상을 동원하며 흥행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