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까지 존버”시키는 마블 '페이즈 4' 총정리

2019-07-22 09:39

add remove print link

마블 '페이즈 4' 타임라인 정리
블랙위도우, 이터널스, 닥터 스트레인지, 로키 등 제작

유튜브, 'Movie Clips'
지난 2일 개봉한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을 마지막으로 MCU 페이즈 3 '인피니티 사가'가 막을 내렸다.

마블의 수장 케빈 파이기(Kevin Feige)는 지난 21일(한국 시각)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2019 코믹콘'에는 마블 관계자와 배우들이 참석해 페이즈 4 계획을 밝혔다. 페이즈 4는 2020년부터 2021년까지 계획됐다.

이번에 공개된 페이즈4는 기존 영화뿐만 아니라 연말에 서비스되는 디즈니 플러스와도 연계되어 영화 5편,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5편 총 10편이 공개된다.

1. 블랙위도우

영화 '블랙 위도우' 공식 포스터 / 이하 '마블 스튜디오'
영화 '블랙 위도우' 공식 포스터 / 이하 '마블 스튜디오'

페이즈 4 첫 주자는 '블랙 위도우'다. 영화는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이후의 시점과 과거를 다룬다. 영화 어벤져스 시리즈에서 호크아이와 항상 말했던 부다페스트 시절 이야기도 나올 예정이다.

2. 이터널스

배우 마동석 씨가 출연하는 영화 '이터널스'는 '셀레스티얼'이라고 불리는 우주적 존재에 의해 탄생된 종족이다.

배우 마동석 씨는 길가메쉬 역을 연기한다. 길가메쉬는 이터널스 중 가장 강력한 힘을 가진 히어로이다.

3. 샹치

영화 '상치'는 2021년 2월 12일 개봉을 준비하고 있다. 마블 만화에서 '쿵후의 대가' 캐릭터인 상치는 1973년 처음 등장한 이후 꾸준히 활약하고 있다. 상치는 특별한 능력은 없지만 엄청난 무술 실력을 갖췄으며, 2012년 이후에는 어벤져스 멤버로 합류한다.

영화 '상치'에는 드라마 '김씨네 편의점'에 출연한 중국계 배우 시무 리우(Simu Riu)와 중국•한국계 배우 아콰피나(Awkwafina)가 주연으로 출연한다. 메인 빌런으로는 배우 양조위가 만다린 역으로 합류한다

4. 닥터 스트레인지: 인 더 멀티버스 오브 매드니스

배우 베네딕트 컴버배치(Benedict Cumberbatch)가 '닥터 스트레인지 2'로 돌아온다. 이번 영화에는 닥터스트레인지 영화는 마블 최초 '호러 영화'로 나온다. 닥터 스트레인지 외에 '스칼렛 위치'와 '칼 모르도'가 등장한다.

'닥터 스트레인지 2'는 디즈니 플러스에서 방영될 '완다비전'과도 연결된다고 한다. 개봉은 2021년 5월 7일이다.

5. 토르: 러브&썬더

어벤져스에서 활약한 토르도 돌아온다. 마블 최초로 3부작이 아닌, 4부작으로 제작되는 영화 '토르 4'는 나탈리 포트만(Natalie Portman)이 다시 복귀한다. '토르 4' 감독 타이카 와이티티(Taika Waititi)는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와의 크로스 오버도 추진 중이라고 한다.

6. 팔콘&윈터솔져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에서 캡틴의 방패를 물려받은 팔콘과 윈터솔져가 주연으로 나오는 드라마다. 에피소드는 총 6개로 2020년 디즈니 플러스에서 공개된다. 팔콘과 윈터솔져 외에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메인 빌런이었던 헬무트 제모가 등장한다.

7. 완다비전

스칼렛 위치와 비전도 드라마로 다시 돌아온다. 작품은 1950년대가 배경이며 시간여행을 다룬다.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에서 죽은 비전이 드라마에서 어떻게 나올지가 관건이다.

'완다비전'은 마블 드라마 중 유일하게 영화와 직접 연결된다. 스칼렛 위치는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 2'에 출연한다.

8. 로키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에서 테서렉트를 들고 사라진 로키도 돌아온다. 전체적인 작품의 톤은 가볍지만 '토르: 라그나로크' 정도는 아니며, 타이카 와이티티가 관여하지만 한 두 편만 연출하고 전체적인 윤곽만 잡는다고 밝혀졌다.

9. 호크아이

어벤져스에서 활약한 호크아이 주연의 드라마다. 주 내용은 호크아이와 그의 후계자 케이트 비숍에 관한 이야기다. 케이트 비숍은 초능력을 가지고 있지 않지만 펜싱, 복싱 등 각종 무술을 수련했다. 호크아이와 함께 마블 세계관 최고의 궁수 중 한 명이다.

10. 왓 이프

'왓 이프'는 마블의 첫 애니메이션 시리즈이다. 원작 코믹스의 '왓 이프(What if)'를 바탕으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 벌어지지 않았던 만약의 상황을 그린다.

코믹스와 유사하게 그저 모든 일들을 관찰만 하는 외계 종족 '와쳐'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사건들에 대해 소개하는 형식으로 다뤄진다.

마블 페이즈 4는 총 10편으로 구성됐다. 이후 영화 '블랙팬서 2', '캡틴마블 2',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3', '블레이드', '판타스틱 4', '뮤턴트'가 '페이즈 5'로 제작된다.

영화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좌), '토르: 라그나로크'(우) 공식 사진 / 다음 영화
영화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좌), '토르: 라그나로크'(우) 공식 사진 / 다음 영화
home 심수현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