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 역사는 탈락자가 만든다” 참가자 사이서 난리 난 '쇼미8' 리믹스 (영상)

2019-08-08 17:15

add remove print link

'쇼미더머니8' 1화 탈락자 하이라이트 리믹스 영상 화제
'쇼미8' 파이널 무대 나오기도 전에 띵곡 탄생

유튜브, 전공과 교양

한 유튜버가 제작한 Mnet '쇼미더머니8' 탈락자 리믹스 영상이 주목받고 있다.

지난달 29일 '전공과 교양' 유튜브 채널에는 "[쇼미더머니8] 1화 탈락자 하이라이트 리믹스 - 딱딱해 (feat. 지호지방시) (prod. 27Corazones Beats)"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해당 영상은 8일 기준 38만 6000회 이상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영상에는 지난달 26일 '쇼미더머니8' 1회에서 공개된 '무반주 랩 심사' 과정 일부가 담겼다.

이하 유튜브 '전공과 교양' 캡처
이하 유튜브 '전공과 교양' 캡처

영상 제작자는 "쇼미더머니의 역사는 탈락자에 의해 쓰여 왔다"며 "그들이 진정한 하이라이트다. 제게 인상 깊이 들렸던 부분 위주로 편집해봤다"고 말했다. 그는 '쇼미더머니8' 첫 심사에서 독특한 개성으로 눈길을 끈 탈락자 무반주 랩을 짜깁기해 리믹스 영상을 제작했다.

'쇼미더머니8' 프로듀서 키드밀리, 참가자 EK 등이 직접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해당 영상을 소개하기도 했다.

유튜브 영상에는 탈락자 먼치맨과 런뱅, 참가자 지호지방시 등이 댓글을 달았다. '쇼미더머너8'에서 4차원 래퍼로 소개된 지호지방시는 2차 예선 합격 여부가 아직 방송되지 않았다.

유튜브 댓글 캡처
유튜브 댓글 캡처

유튜브 이용자들은 "음원 미션보다 이게 좋을 예정", "올해의 띵곡 딱딱해", "이런 레전드 조합을 만들다니", "매드클라운님 앞에서 계속 먹칠하잖아ㅋㅋㅋ", "이건 편집자 천재 아니냐" 등 댓글을 달고 있다.

영상 제작자는 '다른 참가자들 섞은 리믹스도 만들어달라'는 요청에 참가자 영비, 윤훼이, 타쿠와 등이 등장하는 리믹스 영상을 공개했다. 또 '딱딱해' 음원을 사운드클라우드에 올려 누구나 다운받을 수 있도록 했다.

home 김도담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