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지역사회보장계획 기초자치단체 우수기관 선정

2019-08-19 09:45

add remove print link

제천시제천시가‘2018년 지역사회보장계획 평가’에서전국244개 자치단체 중 기초자치단체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돼기관표창과 함께2000만원의 특별 포상금을 받는다.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지역사회보장계획 평가’는 지역 특성과 여건에 맞게 주민과 행정이 협력해지역복지 수준을 높인 지자체를 선정하며충북에서는 제천시와 증평군 두 곳이 선정됐다.‘지역사회보장계획’은 지자체 복지분야의 가장 중요한 기본계획으로 지역사회에 필요한 사업내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4년 단위 중장기계획 수립 후 매년 연차별 시행계획과 그에 따른 시행결과를 작성한다.이번평가는 연차별 시행결과에 따른 결과다.시는 사업 추진에 있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한 적극적인 민관협력 및 소외되는 읍면 지역을 위한 찾아가는 노인대학 운영과 함께 청소년과의다양한 소통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한 부분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시 관계자는“앞으로도 주민과 행정이 함께하는 지역사회보장계획수립과 정책 추진으로,지역복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선진복지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제천시

제천시가‘2018년 지역사회보장계획 평가’에서전국244개 자치단체 중 기초자치단체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돼기관표창과 함께2000만원의 특별 포상금을 받는다.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지역사회보장계획 평가는 지역 특성과 여건에 맞게 주민과 행정이 협력해지역복지 수준을 높인 지자체를 선정하며충북에서는 제천시와 증평군 두 곳이 선정됐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지자체 복지분야의 가장 중요한 기본계획으로 지역사회에 필요한 사업내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4년 단위 중장기계획 수립 후 매년 연차별 시행계획과 그에 따른 시행결과를 작성한다.이번평가는 연차별 시행결과에 따른 결과다.

시는 사업 추진에 있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한 적극적인 민관협력 및 소외되는 읍면 지역을 위한 찾아가는 노인대학 운영과 함께 청소년과의다양한 소통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한 부분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앞으로도 주민과 행정이 함께하는 지역사회보장계획수립과 정책 추진으로,지역복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선진복지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home 이정원 기자 myglorybox@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