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여인숙 화재 사망자, 5년 이상 폐지수거로 생활한 듯

2019-08-19 13:05

add remove print link

사망자 70대 남성과 80대 여성 모두 폐지수거하며 지내
인근 주민들 “5년 전부터 폐지수거하는 모습 봐왔다”

전주 여인숙 화재로 남녀 노인 3명이 사망했다. 약도는 여인숙 내부 구조로 적색칸은 사망자들이 발견된 위치도
전주 여인숙 화재로 남녀 노인 3명이 사망했다. 약도는 여인숙 내부 구조로 적색칸은 사망자들이 발견된 위치도
전주 여인숙에서 불이나 숨진 남녀 노인 3명은 오랜동안 폐지를 수거하면서 생활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19일 오전 4시쯤 전북 전주 완산구 서노송동의 한 여인숙에서 발생한 화재 현장에서 숨진 채 발견된 A모(남·76) 씨와 B모(여·82) 씨 등은 이곳에서 5년 이상 머물며 지내온 것으로 인근 주민들에 의해 전해졌다.

특히 A 씨는 5년 전부터 폐지를 수거해오면서 하루하루를 보내왔다는 것이 인근 주민의 설명.

인근에서 음식점을 하고 있는 주민은 "이곳에서 5년 동안 음식점을 해 왔는데 A 씨가 늘 폐지를 주우러 다녔다"며 "어느 때엔 한 동안 모습이 보이지 않다 다시 보이곤 했다"고 말했다.

또 이 주민은 "여인숙에 계셨던 할머니 한 분도 폐지를 주우러 다니셨고, 나머지 여자 한 분도 있었는데 그 분은 폐지를 수거하러 다니셨는지는 모른다"고 이야기했다.

인근 주민들은 "불이 난 여인숙은 영업을 하지는 않았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현재 사망자 3명 중 2명의 신원은 확인됐지만, 나머지 여성 1명의 신원은 파악되지 않았다.

총 13개의 방이 있던 이 여인숙에서는 11개 방이 객실로 사용되고 있었고, 사망자들은 방 3개에서 각각 발견됐다.

이날 불은 소방대원들에 의해 2시간여만에 진화됐지만, 여인숙이 너무 오래되고 낡아 화재와 함께 무너져 내렸다.

한편 경찰과 소방당국은 합동화재감식을 진행하고 있으며, 정확한 화재 원인 등을 조사중이다.

home 김성수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