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J양팡이 '극단적 선택' 열혈팬에 받은 충격적인 카톡

2019-08-23 17:26

add remove print link

“별풍선 3000만 원 환불해주세요”열혈팬이 BJ 양팡에게 보낸 카톡
BJ양팡에게 “높은 데서 떨어졌는데 살아있다고 걱정말라”

ⓒ위키트리 디자이너 김이랑
ⓒ위키트리 디자이너 김이랑

BJ양팡 열혈팬 A 씨(45)가 '극단적 선택'을 했다가 구조됐다.

보도에 따르면 A 씨는 "BJ양팡에게 별풍선 3000만 원을 쏜 뒤 ‘열혈팬 소원권’으로 양팡에게 식사를 제안했지만, 들어주지 않았다"고 했다

A 씨는 한 매체에 "금전적 피해보다 약속 이행을 하지 않았다는 배신감과 상실감이 크다"며 "천호대교로 가서 투신하겠다"고 전한 뒤 행동으로 옮긴 것으로 알려졌다. 그 가 쓴 유서에는 "TO 양팡. 없는 약속들이었다. 환불하라"며 가족들에게 미안하다는 내용이 적혀있다.

A 씨는 구조대에 의해 발견되어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로 전해졌다.

양팡은 아프리카TV 방송을 통해 "만약에 어디 입원했는지라도 알려줬으면 찾아가서 왜 그러셨는지 묻기라도 했을 텐데 그래도 생명에 지장이 없어서 다행이었고, 저 뿐만 아니라 가족들도 하루 종일 벌벌 떨면서 무사하길 빌었다"라며 "이게 오늘 안에 다 일어난 일이다 보니 횡설수설해도 이해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또 “열혈팬이 내게 카톡이 왔더라. 그렇게 높은 데서 떨어졌는데도 살아있다고 걱정 말라고” 연락이 왔다고 했다.

양팡은 "소원권 자체가 개인의 사리사욕을 위해 쓸 수 없다"며 "앞으로도 개인적인 만남은 없을 것"이라며 선을 그었다.

양팡은 구독자 수 200만 명 이상의 인기 BJ다. 아프리카TV와 유튜브에서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CREDIT

기획·편집·디자인 | 김이랑 비주얼 디렉터

home 김이랑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