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현 신곡에 “완전 좋은 건 아닌데”라고 말한 후배 아이돌 (음성)
2019-08-27 09:25
add remove print link
'SM' 후배 아이돌 “백현 솔로 앨범, 완전 그렇게 좋지는 않다”
'NCT 드림' 재민, 백현 솔로 앨범 “완전 그렇게 좋지 않아…듣고는 있어”
백현 솔로 앨범에 혹평을 한 후배 아이돌이 있다. 바로 'NCT 드림' 재민이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NCT 드림 재민 말실수'라는 제목의 음성 파일이 올라왔다. (원문)
190506 NCT Dream Twitter Update with #JAEMIN ????♂️#NCT #NCTDREAM pic.twitter.com/1cEbifyh5y
— jaemin pics (@jaeminpic) 2019년 5월 6일
자세한 내막은 이렇다. 최근 'NCT 드림' 팬미팅이 열렸다. 이들은 최근 솔로 앨범을 발매한 '엑소' 백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먼저 재민은 "백현이 형 요즘 솔로 앨범 있잖아요"라며 "아 그걸 조금 듣고 있어요. 그니까 완전 막 그렇게 좋은 건 아닌데"라고 말문을 열었다.
현장 반응은 싸늘했다. 그러자 재민은 "아 좋은데. 좋은데. 플레이리스트에 넣고 듣고 있어요"라고 해명했다.
다른 멤버들도 당황했다. 해찬은 "이건 뭐 실드가 안 된다"고 말했다. 런쥔은 "백현 솔로 앨범 중에 좋아하는 곡이 따로 있다는 거냐"고 물었다.

재민은 "좋아하는 곡이 따로 있다 이거다. (백현 솔로) 앨범을 다 듣지는 않는데 좋아하는 곡을 듣는다는 거다"라고 전했다.
해찬이 "어떤 곡을 제일 좋아하느냐"고 물었다. 재민은 "아니"라며 말을 잇지 못했다. 해찬은 "너 큰일 난다"고 경고했다. 재민은 "어쨌든 백현이 형 노래를 많이 듣고 있다"고 마무리했다.
앞서 지난달 10일 백현은 솔로 앨범 'City Lights - The 1st Mini Album'을 발매했다. 타이틀곡은 '유엔빌리지'다.
백현은 지난 2012년 그룹 '엑소'로 데뷔했다. 재민은 지난 2016년 그룹 'NCT'로 데뷔했다. 이후 유닛 그룹 'NCT 드림'에서 활동 중이다. 두 그룹 모두 SM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선후배 관계다.
171202 #백현 #BAEKHYUN #EXOcr.eclatBH pic.twitter.com/Jx8WtvmMLK
— 오늘 뜬 백현 고화질 (@TodaY_baekhyuN) 2017년 12월 4일
171229 KBS가요대축제 #EXO #엑소 #BAEKHYUN #백현올해 새침상 그거 백현이 주자구요 ( ˇ͈ᵕˇ͈ ) [HQ]https://t.co/UeySwADbFYhttps://t.co/ga3CZTpmbchttps://t.co/xaXeMg8jco pic.twitter.com/zH6GSnZCDv
— 투럽((TODAY'S LOVE)) (@TODAY_s_LOVE) 2018년 1월 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