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준 교육감 21일 부산 청소년 법률왕 퀴즈대회 축하

2019-09-22 20:11

add remove print link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이 지난 21일 오후 1시부터 동래구 중앙여자고등학교 강당에서 이강원 부산고등법원장, 변동

부산 청소년 법률와 퀴즈대회 모습. / 사진제공=이하 부산시교육청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이 지난 21일 오후 1시부터 동래구 중앙여자고등학교 강당에서 이강원 부산고등법원장, 변동식 CJ헬로 비전 대표, 고등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2019 부산 청소년 법률왕 퀴즈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시상하고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 교육감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이 대회는 참가 학생들이 법률 상식과 법률적 소양을 키우는 즐겁고 뜻깊은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헌법적 가치관과 법질서 의식을 잘 갖춘 훌륭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대회는 부산 고등학생 100명이 참가해 다양한 법률문제를 재미있게 퀴즈로 풀어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 사대부고 밴드 GRAP이 나와 오프닝 공연을 하고, 남성여고 댄스팀 WAT과 부산동고 힙합댄스팀 DOG가 축하공연을 펼쳤다. 

결선에 오른 2명의 학생 중 다득점자에게 최우수상(교육감상)과 노트북을, 차점자에게 우수상(CJ헬로 대표상)과 테블릿 PC를 부상으로 수여했다. 또 특별상으로 부산고등법원장이 참가 학생들에게 법률도서를 각각 1권씩 나눠줬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