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업계, 소비자 설레게 할 맛있는 꿀조합 ‘푸드 페어링’ 열풍

2019-09-30 09:28

add remove print link

미식의 계절 가을 맞아 맛있는 조합 강조한 푸드 페어링 마케팅 주목
소비자의 다양한 입맛 사로잡고 이색적인 브랜드 경험 전달하며 호응 얻어

(왼쪽부터) 시계방향 코카-콜라사 ‘Coke & Meal’, 투썸플레이스 ‘스위트 어텀 페어링’, 페리카나 ‘누꼬진짬뽕’, 농심 ‘미역듬뿍 초장 비빔면’, 롯데제과 ‘지평 생막걸리 양산빵’, 맘스터치 ‘매콤 소이팝’

미식의 계절 가을을 맞아 식음료 업계가 다양해진 고객의 니즈와 취향을 겨냥해 맛있는 꿀조합 ‘푸드 페어링’ 마케팅에 한창이다. 이는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기존에 없던 새로운 ‘나만의 레시피’를 개발하거나 ‘나만의 음식 꿀조합’을 만드는 등 색다른 맛 조합의 메뉴가 각광받고 있기 때문. 어떤 메뉴와도 어울리는 맛의 조합과 더불어 주변에 마음을 건네며 맛있는 시간을 강조한 캠페인부터 서로 다른 음식을 하나로 결합한 신메뉴까지, 소비자 마음 설레게 하는 새로운 맛과 식감을 강조한 제품을 소개한다.

짜릿한 코카-콜라와 함께 서로를 익히고, 더욱 가까워지는 맛있는 시간 ‘Coke & Meal’ 캠페인

130여 년 동안 전 세계인의 일상 속 짜릿한 행복을 전해 온 코카-콜라가 맛있는 계절 가을을 맞아 광고모델 박보검과 함께 코카-콜라를 즐기는 모든 순간의 특별함과 맛있는 즐거움을 전하는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올 가을 새롭게 선보인 ‘Coke & Meal’ 캠페인은 친구들과 함께한 간식타임, 회사 동료들과 함께한 회식자리, 가족들과 집에서 즐기는 식사시간 등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짜릿한 코카-콜라를 건네며 함께하는 모든 맛있는 순간들이 서로를 더욱 가까워지게 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지난 6일 공개된 Coke & Meal TV 광고에서 박보검은 출출한 오후 친구들과 함께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리는 짜릿한 코카-콜라를 편의점 꿀조합과 함께 즐기는가 하면, 어색한 회식자리에서 짜릿한 코카-콜라를 건네며 마음을 전하고 서로를 익히며 맛있는 시간을 보낸다. 저녁에는 치킨에 시원한 코카-콜라를 곁들인 완벽 조합을 선보이며 특별한 식사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담고 있다. 미식의 계절 가을을 맞아 사랑하는 사람들과 맛있는 음식에 코카-콜라를 곁들이며 서로를 익히고, 더욱 가까워지는 특별한 순간을 선사하는 캠페인의 메시지를 TV 광고를 통해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올가을에도 짜릿한 코카-콜라와 함께 마음을 건네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특별하고 맛있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 함께하면 맛과 풍미를 두 배로 즐길 수 있는 푸드 페어링 이벤트로 소비자 공략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가을을 맞아 달콤한 디저트 페어링 이벤트를 실시한다. ‘스위트 어텀 페어링’은 올 가을 출시된 신제품 디저트인 ‘모어 댄 쿠키 앤 크림’과 ‘떠먹는 헤이즐넛 생크림 크레이프’를 포함한 베스트 디저트와 커피의 조합을 즐길 수 있다. 원두는 진한 풍미를 살린 묵직한 바디감의 ‘블랙그라운드’와 산미와 부드러운 단맛의 조화를 이루는 ‘아로마노트’ 중 선택 가능하며, 최대 25% 할인된 가격으로 아메리카노 한잔과 페어링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블랙 그라운드는 ‘모어 댄 쿠키 앤 크림’, ‘레드 벨벳’과 같은 부드러운 식감의 디저트와 어울리며, 아로마노트는 ‘떠먹는 헤이즐넛 생크림 크레이프’, ‘뉴욕 치주’와 잘 어울린다.

농심은 라면에 미역 초고추장무침을 접목시킨 제품으로 전남 고흥산 미역을 사용해 신선한 자연의 맛과 향을 담은 ‘미역듬뿍 초장비빔면’을 출시했다. 면에 미역 분말을 넣어 맛과 향을 살리는 동시에 쫄깃함을 더했다. 미역초무침은 소주와 궁합이 좋다는 온라인 여론을 반영해 소주 브랜드와 푸드 페어링도 추진했다. 농심의 페이스북 페이지 이벤트를 통해 한라산 소주잔과 미역듬뿍 초장비빔면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눈길을 모았다.

해물 치킨부터 막걸리 빵까지, 색다른 맛 강조해 꿀조합 만든 신제품 주목

페리카나는 오뚜기의 진짬뽕 소스를 활용해 진한 해물맛 소스를 치킨과 어울리도록 재해석한 ‘누꼬진짬뽕’을 선보였다. 부드럽고 쫄깃함이 일품인 중화면에 누들 전용 소스 ‘발르셀로나’를 사용했으며, 시각적 즐거움과 식감을 고려해 진짬뽕의 건더기를 그대로 활용했다. 맛의 조화를 위해 오랜 기간 연구개발 끝에 출시된 ‘누꼬진짬뽕’은 은은한 불향과 짬뽕의 매운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제과는 지평주조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통단팥빵’, ‘단팥소보로’, ‘옥수수소보로슈크림’ 3종을 출시했다. 제품의 풍미와 식감을 높이기 위해 반죽에 지평 생막걸리를 넣어 만들었다. 막걸리를 넣고 반죽과 발효 과장을 거친 빵의 풍미는 한층 더 좋아지고, 맛은 더욱 부드럽고 고소한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디자인에 ‘지평 생 막걸리’를 강조해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출시된 제품임을 강조했다.

home 이지은 기자 heygn@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