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 달라진다..." 역대급 기능 담은 '플레이스테이션 5' 출시된다

2019-10-09 17:20

add remove print link

소니 인터랙티브 사장, '플레이스테이션 5'에 탑재될 컨트롤러에 자신감 드러내
'플레이스테이션 5(PS5)', 오는 2020년 연말에 출시

셔터스톡
셔터스톡

소니 차세대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 5'의 상세 스펙과 출시일이 공개됐다.

지난 8일 저녁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는 차세대 게임 기기 하드웨어를 소개했다. 공식 명칭은 '플레이스테이션 5'이며 전작과 비교했을 때 뛰어난 성능 개선이 예고됐다.

'플레이스테이션 5'에는 AMD사의 x86-64-AMD 라이젠 "Zen2"가 CPU로 탑재된다. 그래픽카드는 라데온 RDNA 그래픽 엔진이 적용되며, 최대 해상도 8K까지 지원될 예정이다. 기존 느린 하드디스크 속도는 SSD를 적용해 개선할 예정이다.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CEO 짐 라이언은 '플레이스테이션 5' 컨트롤러의 혁신적인 기능 2가지를 소개했다. 기존 진동 기능 대신 햅틱 기술을 채용한 컨트롤러는 여러 가지 감각을 느낄 수 있게 만들어진다. 사용자는 자동차가 벽에 부딪힐 때, 축구에서 상대방에게 태클할 때 전혀 다른 진동을 느낀다.

'플레이스테이션 5' 컨트롤러의 또 다른 기능은 L2 · R2 버튼의 변화다. 버튼을 누를 때 햅틱 기술과 결합해 여러 액션을 다양하게 재현할 수 있다. 짐 라이언에 따르면 "게임에서 활을 쏠 때나 바위 지형에서 오프로드 차량을 가속할 때 느낌이 더 선명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플레이스테이션 4' 사용자를 위해 기존 타이틀과 호환성을 실현할 수 있도록 설계된다. '플레이스테이션 5'는 구체적인 발매 일자가 확정되지 않았지만, 2020년 연말에 출시될 예정이다.

home 김유성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