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선수들 '화장실' 가려고 할 때 북한이 충격적인 통제를 했다

2019-10-18 14:50

add remove print link

남북 축구경기가 열린 평양 김일성경기장에서 벌어진 일
지나친 통제에 "훈련소에 온 것 같았다" 하소연한 선수도

손흥민 선수 / 대한축구협회 제공
손흥민 선수 / 대한축구협회 제공
북한이 '평양 원정'에 나선 한국 축구선수들 화장실 사용까지 통제한 것으로 전해졌다.

18일 스포티비뉴스는 당시 있었던 일을 보도했다.

스포티비뉴스는 "선수들에 대한 감시가 워낙 철저해 호텔 밖으로는 아예 나갈 수가 없었고 훈련과 경기를 위해 김일성경기장에 왔을 때는 화장실도 단독으로는 못 가게 했다"며 "5명을 모아서 화장실에 가게 했다. 화장실에 갈 때도 감시가 따라붙었다"고 했다.

북한 측 지나친 통제에 축구대표팀 한 선수는 "훈련소에 온 것 같았다"는 말을 털어놓은 것으로 전해졌다.

[SPO CRITIC] "반말, 훈련소 같은 통제" 한국선수 적으로 대한 북한, 재발방지책 세워야 [스포티비뉴스=한준 기자] "북한 사람들이 입국부터 내내 불친절했다. 계속 반말을 하기에 선수들도 나중에는 반말로 응수했다. 적으로 생각하는 게 느껴졌다."...
SPOTVNEWS

지난 15일 북한 평양 김일성경기장에서 열린 남북 축구경기는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축구 아시아지역 2차 예선 3차전 경기였다.

당시 경기는 TV 생중계와 관중, 취재진이 없는 이례적인 상황에서 치러졌다. 지난 17일 지상파 방송 녹화중계마저 무산돼 축구 팬들 원성이 커지고 있다.

평양 원정경기, 축구팬들 마지막 기대마저 저버리는 소식이 들려왔다 남북 축구경기 녹화중계를 준비했던 KBS가 발표한 내용
위키트리
파울루 벤투 감독 / 뉴스1
파울루 벤투 감독 / 뉴스1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