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SW융합교육원, ‘SW기적!!! SW교육과 함께하는 미래진로콘서트’

2019-11-04 11:46

add remove print link

나주금천중학교 2019 SW교육 페스티벌 개최

 

 
 

호남 최초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인 조선대학교 SW융합교육원(원장 정일용)은 지난 11월 1일  나주혁신도시 내 나주금천중학교에서 ‘SW기적과 함께하는 SW교육 미래진로콘서트’를 주제로 SW교육 체험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나주금천중학교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나주시 에너지 청소년 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을 통해 금천중에서 SW융합교육원에 요청함에 따라 마련됐다. 

이날 페스티벌에는 조선대학교 SW융합교육원 교수진과 IT융합대학 이형훈 외 21명의 조교진이 여러 분야의 로봇SW코딩교육을 진행했고, 소바세 교육연구소(오영학 대표)는 ‘넌 어느 별에서 왔니?’, ‘나의 미래진로 꿈 액자 만들기’도 함께 진행됐다. 

 또 조선대학교 SW융합교육원 조영주 담당교수가 금천중학교 재학생뿐 아니라 학부모를 대상으로 ‘SW기적!!! 알파1로봇과 함께하는 미래진로콘서트’와 학부모 특강이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조선대학교 SW융합교육원의 조영주 담당교수는 ”학생뿐 아니라 학부모님들도 함께 참여하는 ‘SW기적과 함께하는 SW교육 미래진로콘서트’라 더욱 특별했고, 학생들이 소프트웨어 교육은 딱딱하고 어려운 것이 아닌 재미있고 우리에게 꼭 필요한 교육이라는 걸 느끼게 한 것 같아 보람차다. 함께한 학생들이 4차산업혁명 시대에 알맞은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진행 소감을 전했다.

 SW교육 체험 페스티벌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알파1로봇에 많은 관절과 기능들이 있어서 신기하고 또 직접 체험하고 코딩해 볼 수 있어서 매우 즐거웠다. 로봇 축구경기도, 마지막 피날레 로봇군무쇼도 마치 오랜만에 학창시절도 돌아간 것 같아 행복하고 무엇보다 아이들과 소통이 될 수 있어 특강에 참여한 시간이 매우 가치 있게 와 닿았다”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