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시리야” 부르면 '남자 목소리'로 대답한다 (+음성)

2019-11-06 22:40

add remove print link

한국어로는 첫 출시된 남성ver. 시리
애플 iOS 13.3 베타 버전 출시

이하 셔터스톡
이하 셔터스톡

애플이 iOS 13.3 일반 베타, 개발자 베타 버전을 내놓았다.

지난 5일(현지시각) IT 전문매체 'Macworld(맥월드)'는 애플이 iOS 13.3 개발자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보도했다.

새로운 버전에서는 멀티태스크 버그 수정, 커뮤니케이션 한도, 미모티콘/애니모티콘 스티커, 애플 워치 앱 등이 개선됐다.

해당 소식이 전해진 후 해외에서는 이미 있었으나 국내에서는 첫 도입돼 주목받고 있는 기능이 있다. 바로 시리 '남성' 목소리 기능이다.

기존 해외 언어로는 남성형 버전도 출시돼 있었지만 한국어로는 여성 목소리만 있던 시리에 남성 목소리가 추가됐다.

시리 남성 목소리 버전에 대한 평가는 국내에서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 급속도로 퍼지고 있다. 6일 온라인커뮤니티 더쿠에서는 해당 소식을 전하며 "자연스럽고 괜찮다. 더불어 여성 음성은 더 자연스러워졌다"고 평가했다.

한 트위터 이용자는 직접 시리 남자 버전을 실시해 영상을 게재하기도 했다.

개발자 베타 버전은 Public Beta (일반 배타) 버전과 마찬가지로 개발자 프로파일만 설치하면 일반 사용자들도 동일하게 이용 가능하다. 다만 오류 발생 확률이 조금 높다.

별다른 문제가 없다면 곧 퍼블릭 베타로 배포가 되는 게 일반적이다.

베타 버전을 설치히려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beta.apple.com을 방문한 후 베타 사용자로 등록하고 베타 프로필을 다운로드 받은 후 설정-일반-프로필 항목에서 베타 프로필을 찾아 설치한다.

이 과정을 거친 후 일반 iOS 업데이트와 마찬가지로 설정-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에서 베타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home 한제윤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