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학교 사진학과 고영주, 김해슬 “국제광고사진공모전’ 동상 수상

2019-11-22 11:07

add remove print link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사진학과 고영주, 김해슬, 김선주 학생이 지난 10월 25일 개최된 (사)한국광고사

동상을 받은 고영주 학생과 ‘Abyss’작품(좌측 상단) / 사진제공=경성대학교
동상을 받은 고영주 학생과 ‘Abyss’작품(좌측 상단) / 사진제공=경성대학교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사진학과 고영주, 김해슬, 김선주 학생이 지난 10월 25일 개최된 (사)한국광고사진가협회 ‘KAPA PHOTO FESTIVAL 2019 제27회 국제광고사진공모전’에서 동상 및 입선 등 각종 상을 수상했다.

사단법인 한국광고사진가협회(이하 KAPA, 회장 최창익)는 10월 25일 부터 10월29일까지 ‘KAPA PHOTO FESTIVAL 2019’를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갤러리에서 개최했다. ‘KAPA PHOTO FESTIVAL 2019’는 광고사진의 현업 작가들이 주축이 되어 진행하는 올해로 40회째를 맞이한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는 전공 학생들의 창착 광고사진 공모전도 함께 전시됐다.

공모전에서 동상을 받은 고영주 학생과 김해슬 학생은 각각 ‘Abyss’와 ‘닮아가다’라는 제목의 작품을 제출하였다. 고영주 학생은 ‘Abyss’작품을 통해 어떠한 것을 해도 행복하지 않고 즐겁지 않은 우울감 속에서 그 속에 남아있던 아름다움을 찾는 마음을 표현하고자 했다며 작품을 소개했다. ‘Abyss’는 물과 향수가 함께 어울려져 있는 정물 사진이다.

김해슬 학생의 ‘닮아가다’는 반려동물과 함께 찍은 사진을 통해 이제는 친구이자 가족이 되어 서로가 서로에게 물들어가는 모습을 표현하였다. 공모전에서 입선으로 뽑힌 김선주 학생의 ‘오감만족’은 개인에게 긍정적인 느낌을 주는 다양한 감각들에 대한 이야기를 사진으로 풀어놓았다.

이번 행사에는 해외작가 50여명과 국내작가 50명이 참여하여 다양한 테마의 사진과 디지털 사진의 현 주소를 느낄 수 있으며, 특히 창의적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작업된 공모전 수상작도 전시됐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