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떡해..." 내일(3일) 아침부터 서울에 눈 내린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2019-12-02 22:10

add remove print link

2일 기상청이 예보한 3일 서울 등 수도권 날씨
3일 오전 기온 평년보다 낮아 추울 것으로 예상

이하 연합뉴스
이하 연합뉴스

내일(3일) 아침부터 서울에 눈이 내린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3일 기상청은 우리나라 북서쪽에서 유입되는 찬 공기가 따뜻한 해수면을 지나면서 만들어진 구름대 영향으로 서울, 경기 등 일부 지역에 눈이 내리겠다고 2일 예보했다.

서울은 애초 3일 오전 6시부터 낮 12시 사이에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됐으나 눈 내리는 시간이 오전 9시부터 낮 12시로 조금 늦어졌다. 강수 구역이 남쪽에 형성돼 서울에 내린 눈이 쌓일 가능성은 작아졌다고 기상청은 밝혔다.

다만 낮 동안에도 서울에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흩뿌리는 곳이 있겠다고 기상청은 밝혔다.

경기 남부와 충청도는 3일 오후까지, 전라도와 제주도 산지는 오전까지 비나 눈이 오겠다. 강원영서남부와 경북북부내륙은 오후부터 저녁 사이에 비 또는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량은 충남북부와 전북내륙이 3∼8cm(2일 밤∼3일 오후), 경기남부·충남남부·충북·전북서해안·전남북부는 1∼5cm(3일)다.

기상청은 "2일 밤부터 3일 사이에 충남과 전북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리는 곳이 있고 경기남부와 충북, 전남북부에서도 눈 쌓이는 곳이 있으니 시설물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3일 아침 최저기온은 -9∼4도(체감온도 -13∼1도), 낮 최고기온은 4∼10도로 평년보다 조금 낮겠다. 이날 오전에는 체감 온도가 낮아 외출할 때 따뜻한 옷차림으로 나서는 게 좋다고 기상청은 밝혔다.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