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전북도당, “허위사실 공표 민주평화당 법적 대응 검토 하겠다”

2019-12-03 00:38

add remove print link

민주당 전북도당, “민주평화당이 현수막을 이용해 사실을 왜곡하는 행위를 일삼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이 "정부 정책에 관한 각종 허위 사실 등을 공표한 혐의로 민주평화당에 대한 법적 대응을 검토하기로 했다"고 2일 전했다.

민주당 전북도당은 최근 탄소법이 국회 상임위에서 재논의 결정이 내려진 것과 관련해 "민주평화당이 현수막을 이용해 '더불어민주당이 탄소법을 걷어찼다', '더불어민주당이 탄소법을 반대했다'는 등의 내용으로 사실을 왜곡하는 행위를 일삼고 있다"고 밝혔다.

전북도당 관계자는 "이해찬 대표가 전북을 방문, 현장 최고위원회를 개최하면서까지 전북에 대한 지원과 관심을 표현하며 '당‧정간의 협의를 마쳤으며 전북의 염원인 탄소법을 연내에 반드시 통과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음에도 민평당은 사실과 전혀 다를 내용으로 정치 공세를 벌이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정부 정책에 관련된 사안들이 마치 문재인 정부가 전북을 홀대하며 낙후를 면치 못하고 있다는 내용의 성명서 등을 통해 여론을 호도하고 있어 전북도민들에게 상대적 박탈감을 조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민주당 전북도당은 "민평당 대표가 가지고 있는 총선의 위기의식을 여실히 보여주는 치졸한 정치 공세를 멈추고 이제라도 전북발전을 위한 협치의 장으로 나와야 할 것이다"며 날선 반응을 보였다.

home 조주연 기자 news9wiki@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