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유저라면 꼭 써야하는 '필수 기능' BEST 6

2019-12-04 06:30

add remove print link

아이폰 사용자도 잘 모르는 꿀팁 6가지
아이폰 사용시 유용한 꿀팁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이하 셔터스톡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이하 셔터스톡

인덕션이라고 놀림당했던 것이 무색할 정도로 뛰어난 카메라 성능과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아이폰 11, 아이폰은 비싼 가격만큼이나 카메라뿐만 아니라 여러 숨겨진 기능들을 가지고 있다.

단순히 스마트폰으로만 쓰기엔 너무나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숨겨진 아이폰 꿀팁들을 정리해봤다.

1. 와이파이 암호 공유

이하 위키트리 심수현 기자
이하 위키트리 심수현 기자

애플 제품들은 서로 간의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공유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한 사람이 와이파이에 연결돼 있으면 연락처에 등록돼 있는 다른 사람 및 기기에 비밀번호를 공유하는 기능이다.

암호공유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선 먼저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기능을 활성화해야 한다. 기능을 활성화한 후 와이파이 암호를 해제하면 암호 공유 버튼이 나타난다. 암호공유 버튼을 누른 후 상대방 측이 해당 와이파이를 선택하면 비밀번호를 공유 받을 수 있다.

2. 전화 수신거부 및 키보드 자판 쉽게 치기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이하 픽사베이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이하 픽사베이

전화를 받기 곤란한 상대에게 전화가 온 경우, 상단의 슬립버튼을 한 번 누르면 무음으로 바뀌며 두 번 연속으로 누르면 수신거부가 된다.

키보드 자판에서 글자를 입력하다가 숫자를 입력해야 할 경우에는 왼쪽 하단에 있는 '123'버튼을 길게 누르면 특수문자표가 나온다.

3. 아이폰 속도 향상 및 빠른 충전

아이폰을 빠르게 충전하고 싶다면 '비행기모드', 속도를 향상시키고 싶다면 한 달에 한 번 정도는 재부팅을 해주는 것이 좋다. 그 외에도 캐시삭제, 오래된 문자 메시지를 정기적으로 삭제해야 한다.

4. 파노라마 사진

아이폰의 사진 기능 중 넓은 배경을 찍을 수 있게 해주는 파노라마 기능, 사진을 찍는 도중 아이폰이 움직이는 방향의 반대쪽으로 이동하면 촬영이 중단되고 사진을 바로 저장할 수 있다.

5. 인터넷페이지 복원 및 페이지 이동

사파리 사용 중 오른쪽 하단 '창 모양'을 누르면 그동안 방문한 인터넷 페이지들이 나온다. 나열된 페이지들 중 가장 밑 '+' 버튼을 누르면 실수로 닫은 인터넷페이지를 복원할 수 있다. 페이지 이동은 홈 화면에서 하단의 빈 공간을 터치하면 이동할 수 있다.

6. 지문 갱신

지문인식이 잘 안될 때 '설정-TOUCH 및 암호'에 들어가 지문버튼에 손을 대면 인식이 잘되지 않는 지문이 회색으로 변한다. 회색으로 변한 지문은 삭제 후 새로 추가하면 된다.

home 심수현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