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팅 대박" 웹툰 원작 드라마 '스위트홈' 넷플릭스로 나온다

2019-12-20 13:50

add remove print link

원작 웹툰 드라마 '스위트홈' 넷플릭스 방영
송강, 이진욱, 이도현 등 출연

웹툰 스위트홈 / 이하 네이버 웹툰
웹툰 스위트홈 / 이하 네이버 웹툰

네이버 인기 웹툰 '스위트홈'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방영된다.

'스위트홈'은 학교 폭력의 상처로 은둔형 외톨이가 된 고등학생 차현수가 가족을 잃고 이사를 가게 된 아파트에서 벌어지는 기괴하고 충격적인 이야기를 다룬다.

드라마 '스위트홈'은 tvN 드라마 '도깨비', '미스터 션샤인'을 연출한 이응복 감독과 스튜디오 드래곤이 제작한다.

송강 인스타그램
송강 인스타그램

주인공인 차현수 역에는 드라마 '좋아하면 울리는'에서 활약한 배우 송강 씨가 캐스팅됐다. 차현수는 극중 학교폭력을 당해 은둔형 외톨이가 된 캐릭터로 오피스텔 주민들과 함께 괴물들과 맞서 싸우는 역이다.

이진욱 / OCN 드라마 '보이스2'
이진욱 / OCN 드라마 '보이스2'
이도현 인스타그램
이도현 인스타그램

오피스텔에서 거주하는 전직 형사 편상욱 역에는 배우 이진욱 씨가 캐스팅됐다. 편상욱은 펀치 한 방으로 철문을 찌그러뜨리는 괴력과 냉철한 판단력으로 오피스텔 주민들을 지켜주는 역이다.

이은혁 역에는 배우 이도현 씨가 캐스팅됐다. 이은혁은 차현수와 동갑으로서 괴물들의 상태를 파악하고 오피스텔 주민들이 살아남기 위한 계략을 생각하는 리더형 캐릭터다.

고윤정 인스타그램
고윤정 인스타그램
박규영 / 사람엔터테인먼트
박규영 / 사람엔터테인먼트

안길섭과 박유리, 윤지수 역에는 배우 김갑수, 고윤정, 박규영 씨가 캐스팅됐다. 안길섭, 박유리는 편상욱과 차현수가 괴물들과의 싸움에서 고전할 때 나타나 대신 처리해주는 캐릭터다.

윤지수는 차현수의 정신에 영향을 끼치는 인물로서 차현수가 괴물이 되지 않도록 도와주는 역이다.

home 심수현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