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방터 돈가스 제주도 이전, 거상 백종원의 빅 픽처가 숨어있다”

2019-12-20 13:05

add remove print link

2017년 보도된 백종원 대표 '제주도 프로젝트' 다시 관심
포방터 돈가스집 제주도로 이전하면서 과거 보도 재조명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연돈 . 골목식당 포방터시장 돈까스 제주 서귀포이사 여전히 100인분을 고집하고 있는 사장님과 앞으로 변화가 있으리라 짐작게 하는 여러 요소들만 확인하고 돌아옴 또한 더 본의 빅픽쳐 역시 눈에 보이는 스토리 전개가 예상 그래도 잘 되었으면 좋겠다 . #연돈돈까스 #연돈 #제주돈까스 #한번쯤은먹어보고싶다

공방 틈(@woodstudio_teum)님의 공유 게시물님,

포방터 돈가스집 '연돈'이 최근 제주도로 이전해 오픈했다. 그러자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제주도에서 준비하는 '프로젝트'가 다시 관심을 끌고 있다. 해당 프로젝트에는 백종원 대표가 제주 현지 사업으로 구상하는 '큰 그림'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2017년 조선일보는 백종원 대표가 제주도에서 추진하는 '프로젝트'를 단독 보도했다.

[단독]백종원 "제주에도 백종원거리 만든다"…중문단지 인근 토지 경매로 사들여 - 조선닷컴 - 땅집고 > 토지·경매·빌딩 방송인 백종원씨가 대표로 있는 더본코리아가 제주 서귀포시 색달동 ‘호텔 더본’ 근처 상가와 부속토지를 16억8000만원에 낙찰받았다. 이곳 일..
realty.chosun.com

보도에 따르면 더본코리아는 제주도 서귀포시에 있는 '호텔 더본 제주(더본 호텔)' 근처 상가와 부속 토지를 16억8000만 원에 낙찰받았다.

조선일보는 "이곳 일대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영동시장의 일명 '백종원 거리'처럼 더본코리아 산하 음식점이 밀집한 '먹거리 타운'으로 조성하겠다는 계획"이라며 "더본코리아는 제주 중문단지 내 '호텔 더본'을 개관할 당시 호텔 사업보다는 주변에 조성할 먹거리 타운이 핵심이라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포방터 돈가스집, 제주로 이전하면서 갑자기 '핵심 재료' 바꿔버렸다 제주로 이전한 포방터 돈가스집 메뉴판 눈길
위키트리

'연돈'은 서울 서대문구 포방터시장에서 영업했었다. 그러던 중 백종원 대표 도움을 받아 매장을 제주도로 이전했다. 매장은 백종원 대표가 운영하는 '호텔 더본 제주' 근처에 있다.

'연돈'은 지난 12일 정오 제주에 새 매장을 오픈했다. 각각 7000원, 8000원이었던 등심까스와 치즈까스 가격은 2000원씩 인상됐다. 돈가스 재료는 제주도로 이전하면서 제주산 흑돼지로 바꿨다.

백종원 대표 / SBS '골목식당'
home 손기영 기자 mywank@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