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SW융합교육원, 광주월산초서 '미래를 향한 SW체험학습' 성료

2019-12-27 01:10

add remove print link

조선대 SW융합교육원, 광주월산초서 '미래를 향한 SW체험학습' 성료

호남 최초의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인 조선대학교 SW(소프트웨어)융합교육원(원장 정일용)은 SW선도학교인 광주월산초등학교(교장 김성희) 3~6학년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래를 향한 소프트웨어(SW)체험학습'을 진행했다.

'미래를 향한 소프트웨어(SW)체험학습'에서 월산초등학교 학생들은 로봇과 함께하는 SW코딩놀이 시간을 가졌다.

SW융합교육원은 IT융합대학 이형훈 외 7명의 조교진, 소바세 교육연구소(대표 오영학)와 함께 오전 9시부터 12시30분까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소프트웨어(SW)체험학습에서 학생들은 '미션해결~로봇마을 만들기', '해결하자~로봇군무 미션', '로봇과 함께 축구를~' 등 친구들과 함께 미션을 해결하며 직접 로봇을 제어하고 조작하는 즐거운 SW코딩교육 시간을 가졌다.

SW융합교육원의 조영주 담당교수는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AI(인공지능)로봇은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컴퓨팅사고력(CT)이 필요하다. 컴퓨팅 사고력(CT)은 SW코딩교육을 통해 논리적인 사고력과 함께 향상 시킬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즐겁고 재미있는 코딩교육이 필요하다. 이번 로봇미션해결 코딩교육을 통해 월산초 학생들에게 SW코딩교육이 즐겁고 재미난 것이라는 느끼는 소중한 경험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월산초등학교 김성희 교장은 “SW코딩교육은 필수 조건이 되고 있다. 오늘 우리 학생들에게 보다 재미있고 즐거운 로봇코딩의 기회를 줄 수 있어 SW융합교육원과 교수님께 감사인사를 전한다” 고 진행소감을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