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등급 이하면...” 특정 직업 비하 발언으로 난리 난 유명 강사

2020-01-14 12:40

add remove print link

트와이스 채영, 수지 닮은 꼴로 유명한 인강 강사
네티즌들에게 비난받고 있는 강사 발언

유튜브 'DNTMathEducation'

인기 스타강사가 라이브 방송 도중 성적이 낮은 학생에게 "용접공이나 하는 것이 낫다"며 직업비하 발언을 해 네티즌들 사이에서 논란이 됐다. 

14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인강강사, 용접공 비하 발언"이라는 제목의 게시물과 영상이 올라왔다. 

인기 수학강사 주예지 씨는 지난 13일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학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방송 도중 한 학생이 "자신의 성적이 7등급인데 어떻게 해야 하나"고 질문했다. 

학생의 질문에 주예지 씨는 “솔직히 얘기해서 가형 7등급은 공부 안한 것이다"라고 답변했다.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셔터스톡

그는 "솔직히 그렇게 생각한다”며 “노력했으면 7등급은 아니다. 그렇게 할 거면 용접 배워서 호주에 가야 된다. 돈 많이 준다. 지이이잉"이라는 용접 소리를 내며 웃었다. 

이 같은 발언에 학생들이 "용접공 무시하냐"며 비난했다. 댓글은 본 주예지 씨는 "여러분 제가 더워서 헛소리를 하고 있다"며 수습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하 유튜브 'Yang E'

그의 발언에 네티즌들은 "용접공들은 대한민국이 세계 1위라고 자부하는 조선업을 발전시킨 장본인들이다. 사무직뿐만 아니라 사회를 굴리게 하는 중요 인력인데 이런 발언은 큰 결례이다"라고 비난했다. 

반면에 "뉘앙스는 그게 아니었겠지만 따지고 보면 현질적인 조언이다. 어설프게 대학 가는지 기술 배우는 게 돈 많이 번다", "굳이 저렇게까지 말했어야 하나"며 옹호하는 네티즌들도 있었다. 

유튜브, Yang E
유튜브, YEJI JOO
home 심수현 기자 ssh665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