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문재인 대통령 대구 방문...“바이러스와의 싸움 반드시 승리하겠다”

2020-02-25 15:00

add remove print link

문재인 대통령 대구 방문...“바이러스와의 싸움 반드시 승리하겠다”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대구시청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구지역 특별대책회의에 입장하고 있다 / 이하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대구시청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구지역 특별대책회의에 입장하고 있다 / 이하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가 집중되고 있는 대구광역시를 방문했다.

문 대통령은 25일 오후 대구시청 상황실에서 권영진 대구시장,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지역 특별대책회의를 열었다. 문 대통령은 모두발언에서 "대구 경북 시민 여러분, 힘내십시오"라는 말을 먼저 꺼냈다.

문 대통령은 "밤낮없이 감염병과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과 방역 인력 헌신적 노력에 감사를 표한다. 무엇보다 큰 고통을 겪고 계신 대구 경북 시민 여러분께 깊은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정부는 범국가적 역량을 모아 대구 경북과 함께 바이러스와의 싸움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 가용자원을 모두 동원해 사태가 조속히 진정될 수 있도록 정부가 할 수 있는 모든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자세한 내용 2보에서 이어집니다)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