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스트리머 서새봄이 '이순신 장군 비하' 발언?
2020-02-27 10:50
add remove print link
이순신 장군 향한 '막말' 도마 위 논쟁
서새봄, 이전에도 발언으로 몇 차례 논란 일어
트위치 스트리머 서새봄의 이순신 장군 관련 발언이 네티즌 사이에 논란이다.

트위치 팔로워 55만 명, 유튜브 구독자 37만 명에 달하는 대형 스트리머 서새봄은 지난 25일, 자신의 게임 방송을 하던 중 다음과 같이 말했다.
서새봄의 위 발언은 아래 트위치 영상 클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논란의 시작은 서새봄의 '이순신 장군이 평민보다 아래 출신이었다'라는 발언이다. 이는 역사적 사실이 아니며, 이순신 장군은 아버지부터 벼슬을 지내온 양반 출신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일부 네티즌들은 서새봄을 향해 '이순신 장군이 그럼 천민 출신이라는 이야기냐', '역사와 다른 내용을 방송에서 함부로 말해도 되는 것이냐'라며 비난하거나, '역사학자가 아닌 이상 전부 알 수는 없다', '생방송 중 나온 실수로 판단하지 말아달라'며 갑론을박을 펼치고 있다.
여기에 더해 '에펨코리아' 등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자신이 이순신 장군의 후손이라고 주장하는 네티즌까지 나타나 서새봄에게 진실된 사과를 요구하는 등 논란에 불씨를 더하고 있다.

현재 서새봄은 자신의 트위치 게시판 '트게더'에 입장문을 올려 "이순신 장군의 출신에 관해서 얘기하다가 잘못된 정보를 전달했다. 잘못된 정보로 불쾌하셨을 분들에게 죄송하다는 말씀드린다."라고 사과한 상태다.

서새봄은 이전에도 '한국 군인 전역일 관련 발언', '더샤이 비매너 선픽 사건' 등으로 과거 몇 차례 논란에 오른 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