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도기 지참하시고…” 유민상이 올렸다가 급하게 내린 해명글 (전문)

2020-04-09 13:50

add remove print link

동물의숲 논란 이중성 논란 휩싸인 유민상
논란 커지자 유민성 유튜브에 해명글 올려

'동물의 숲' 게임 / 한국닌텐도 페이스북
'동물의 숲' 게임 / 한국닌텐도 페이스북

이른바 '동물의 숲 이중성 논란'에 휩싸인 개그맨 유민상 씨가 해명 글을 올렸다.

유민상 씨는 지난 8일 유튜브에 영상과 함께 "개그맨 유민상 입장문"이라는 글을 올렸다. 유민상 씨는 '동물의 숲' 이중성 논란에 대해 "각도기 작은 거 하나만 지참하시고 욕하셔도 됩니다. 보수 진영 분들의 일침 달게 받겠습니다"라고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9일 오전 현재 유민상 씨 해명 글은 볼 수 없는 상황이다. 논란이 일자 유튜브 채널을 비공개로 바꾼 것으로 추정된다. '에펨코리아' 등 주요 커뮤니티에는 해명 글이 캡처돼 확산되고 있다.

이하 개그맨 유민상 씨 유튜브
이하 개그맨 유민상 씨 유튜브

9일 오전 현재 유민상 씨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 콘텐츠 등을 볼 수 없다
9일 오전 현재 유민상 씨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 콘텐츠 등을 볼 수 없다

유민상 씨가 올린 해명 글은 오히려 논란을 키웠다. 유민상 씨 해명 글과 관련해 한 네티즌은 9일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에 "이 와중에 유민상 유튜브 근황"이라는 게시글을 올렸다.

그는 "자기가 불매는 하는데 '동숲'은 못 잃어 이러는 걸 뭐라 하는 사람들 보수 진영으로 만들어버리고 자기는 진보 진영에라도 있다는 건가. 그리고 욕하면 고소하겠다고 각도기 챙기라고 함"이라고 말했다.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유민상 씨는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닌텐도 게임 '동물의 숲'을 플레이하는 영상을 올렸다. 지난달 30일 첫 영상을 올린 이후 지난 5일까지 꾸준히 영상을 게재했다.

그러나 네티즌들은 유민상 씨 '이중적 태도'를 비판했다. 네티즌들은 유 씨가 지난해 8월 KBS '개그콘서트' 코너에서 일본 불매운동에 찬성하는 입장을 밝힌 것에 반하는 행동을 했다고 지적했다.

“이중성 극혐…” 모 개그맨이 올린 '동숲' 플레이 영상 댓글 창이 탈탈 털리고 있다 개그맨 유민상 닌텐도 게임 플레이 방송 논란
www.wikitree.co.kr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