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야? 뭐한거야?” '하이큐!!' 실제로 처음 본 김연경 반응 (영상)

2020-04-20 10:10

add remove print link

애니메이션 재생 후 곧바로 현실 당황한 김연경
19일 유튜브 '식빵언니 김연경'에 올라온 영상

터키 프로배구 리그에서 뛰고 있는 김연경 선수(32·엑자시바시)가 배구 만화 '하이큐!!'를 리뷰했다.

지난 19일 유튜브 '식빵언니 김연경'에 올라온 영상에서 김연경 선수는 일본의 배구 만화 '하이큐!!'를 보며 이야기를 나눴다.

김연경 선수가 리뷰한 '하이큐!!'는 주간 소년 점프에 연재되는 만화로 역대 소년 점프 스포츠 만화 중 누계 부수 4위를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오는 5월 한국에서 극장판 개봉 소식이 전해져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하 유튜브 '식빵언니 김연경'
이하 유튜브 '식빵언니 김연경'

김연경 선수는 "하이큐는 너무 유명하기 때문에 알고 있었다"고 밝히면서 "제가 알기로는 선수 중에도 보는 사람이 있다"고 전했다.

직접 영상을 시청한 김연경 선수는 "만화가 생각보다 레벨이 장난 아니다. 배구를 잘 아는 사람들이 만화를 만든 것 같다. 작전이 있는 서브를 한다"며 만화 속 배구 상황에 관해 설명했다.

또 "캐릭터들이 배구를 너무 잘한다. 전부 해외 진출해야 할 것 같다. 내가 에이전트면 바로 계약한다. 만화를 보면서 느낀 게 레벨이 엄청 높다"며 감탄했다.

김연경 선수는 마지막으로 '하이큐!!'에 대해 "있을 수 없는 것들도 조금은 있다. 만화기 때문에 과장도 있는데 생각보다 잘 만든 것 같다. 진짜 재밌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난 15일 터키에서 전세기 편으로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한 김연경 선수는 현재 자가격리 중이다.

유튜브, '식빵언니 김연경'
home 김민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