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회 다른 배경…” '부부의 세계' 타이틀 속, 숨겨진 복선이 있었다

2020-04-26 21:20

add remove print link

화제 속 드라마 JTBC '부부의 세계'
'부부의 세계' 제작진의 디테일한 연출

이하 유튜브 '입소문tv2 - 드라마 리뷰 채널'
이하 유튜브 '입소문tv2 - 드라마 리뷰 채널'

JTBC 드라마 '부부의 세계'가 매회 높은 화제성과 시청률을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제작진의 디테일한 연출 수준이 큰 놀라움을 주고 있다.

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입소문tv2 - 드라마 리뷰 채널'에는 '부부의 세계 1~8회 - 타이틀 안에 숨겨져 있는 복선'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유튜버 입소문tv2는 "8회까지 방영된 시점에서 1회부터 8회까지 타이틀 화면에 숨겨져 있는 복선을 정리해봤다"며 영상을 소개했다.

유튜버 입소문tv2은 "부부의 세계 타이틀은 드라마 초반 도입부가 끝난 뒤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될 때 등장한다"며 "부부의 세계 글씨를 잘 살펴보면 매 회차 글씨 배경이 바뀐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드라마가 끝난 뒤 돌이켜보면, 이게 각 회차마다 가장 중요하게 다뤄지는 사건에 대해 그 계기가 되거나 시작을 암시하는 장면이 감춰져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며 "이걸 알고 보면 매회 타이틀에 나왔던 내용이 어떤 것을 암시하는지, 언제 나오는지 기다리는 재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입소문tv2는 1화부터 8화까지 타이틀 배경이 된 장면들을 소개했다.

그는 "남은 회차 타이틀 속에 어떤 장면이 숨겨져 있는지 잘 살펴보면 그게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나 찾아보는 재미가 있을 듯"이라고 덧붙였다.

유튜브, 입소문tv2 - 드라마 리뷰 채널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