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에어팟 쓰죠? 그럼 '아이폰12'부터 '이 물건' 안 드리겠습니다”
2020-05-21 22:30
add remove print link
'아이폰12'부터 기본 구성품에 포함됐던 것 사라져
'에어팟' 판매 증가시킬 전략

'아이폰12'부터 이어팟(유선 이어폰)이 제공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지난 20일 IT 전문 매체 마이픽스가이드 보도에 따르면 애플 전문가 TF 인터내셔널 연구원 궈밍치는 "애플이 올해 출시할 아이폰12 기본 구성품에서 유선 이어폰이 사라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애플이 무선이어폰 '에어팟' 판매를 증가시킬 전략으로 풀이되며 '에어팟' 시리즈가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더 이상 유선 이어폰 제공을 하지 않아도 된다고 판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일로 애플은 유저들에게 '이어팟' 제공 대신 가격 할인 및 '에어팟' 구매를 권장할 것으로 분석되며 '이어팟'은 애플 공식 스토어를 이용해 3만 5천 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앞서 지난 2007년부터 애플은 아이폰 구매 시 충전기와 함께 유선 이어폰을 함께 제공해왔다.

이어 올 하반기에 출시되는 '아이폰12'는 5G 칩과 O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했음에도 가격을 80만 원 미만에 맞춘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하지만 유선 이어폰을 없앤다는 전망이 나와 많은 유저들이 실망할 것으로 예측된다.
home
유혜리 기자
story@wikitree.co.kr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