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주변만 봐도...” 여자가 남자친구 사진을 프사로 안 하는 이유 (영상)

2020-05-28 18:50

add remove print link

각자 경험 토대로 생각 말한 출연자들
사랑하지 않는 경우, 직업적인 상황 등 이유 다양해

여자들이 남자친구 사진을 프로필 사진으로 안 하는 이유가 무엇일까?

지난 27일 유튜브 '스물스물'은 '여자가 남자친구 사진으로 프사 안 하는 이유'라는 영상을 올렸다. 출연자들은 각자 생각을 말했다. 

승훈은 "20대 한정으로 절대적으로는 아니지만 무관심의 표현이라고 말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하 유튜브 '스물스물'

아영과 재훈은 여자가 남자친구를 부끄럽게 여길 때 프사를 애인 사진으로 지정하지 않는다고 얘기했다. 아영은 "의외로 많을 것 같다"며 "내 주변만 봐도 조금 있긴 있다"고 말했다.

도화는 남자친구 사진을 예전부터 잘 올리는 사람이 현재 만나는 남자친구 사진을 올리지 않았다면 "별로여서 안 올린 것"이라고 말했다.

 
 

출연자들은 여자가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을 사귀는 이유를 추측했다. 아영은 "사귈 때부터 이 사람한테 온전히 마음을 주지 않고 사귄 경우에는 그럴 수 있다"라며 "내가 연애하는 거를 프로필 사진으로 올리면서 알리면 뭐 하냐"고 말했다.

도화는 "물 흐르듯이 한순간 감정으로 (사귀었지만 아닌 것을) 내가 스스로 알기 때문에 (프로필 사진으로) 안 올린다"고 말했다.

 
 

일로 만난 사람들에게 사생활이 알려지지 않았으면 하는 이유도 있었다. 지태와 승훈은 "일 계정 쓰는 사람도 많다", "회사 사람들이 관심 안 주면 좋겠는데 (프로필 사진 보고) 관심 가져줄 수도 있다"고 말했다.

아영은 사람들에게 보이는 직업을 택한 사람들은 남자친구 사진을 프사로 하는 것이 꺼려 질 수 있다고 얘기했다.

아무 생각 없이 남자친구 사진을 넣지 않는 경우도 있다는 의견도 있었다.

 
 
 
유튜브, 스물스물
home 빈재욱 기자 binjaewook@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