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승급전 없애겠다” 라이엇이 발표한 다음 시즌 정보

2020-06-02 16:36

add remove print link

“유저들의 불만을 줄이기 위해”
2021 프리시즌부터 적용 고려하는 중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를 플레이할 때 가장 스트레스받는 부분은 무엇일까? 무능한 팀원을 만났을 때? 정치질에 당해서 패배했을 때?

이하 리그 오브 레전드
이하 리그 오브 레전드

다양한 의견이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의 유저들의 의견을 모아보면 다음 랭크로 넘어갈 때 봐야 하는 '승급전'이 손꼽히는 스트레스 요인 중 하나일 것이다.

오랫동안 게임을 해서 다음 랭크로 넘어갈 실력이 되는데도, 운 없게 승급전에서 패배한다면 계속 같은 랭크에 머물러야 한다. 따라서 승급전은 LOL 유저들에게 언제나 중요한 화두이자 애증의 대상이다.

그런데 라이엇게임즈가 다음 시즌에서 이 승급전을 없앨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2일 라이엇게임즈는 LOL 공식 홈페이지 '새소식'의 개발자 블로그를 통해 '2020 랭크 게임 및 대전 검색에 대한 소식'을 업로드했다.

해당 게시글에는 라이엇게임즈에서 LOL에 조만간 적용할 대규모 변경사항들이 적혀있었는데, 그중에는 '승급전 삭제' 소식 역시 함께 있었다.

라이엇게임즈는 게시글을 통해 "확실히 좋은 플레이를 펼쳤는데도 진전이 없는 듯한 느낌에서 오는 불만을 줄이기 위해 랭크 단계 간 승급전을 없앨 가능성이 큽니다"라고 말했다.

현재 유지하고 있는 승급전을 없애고, 평소 실력에 따라 랭크의 승급과 강등이 이뤄질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하겠다는 말이다.

라이엇게임즈는 이외에도 랭크 게임에서 유저들이 실력에 맞는 매칭을 만날 수 있도록 많은 시스템을 개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조정을 거쳐 2021 프리시즌에서는 전반적으로 플레이어간 랭크 격차가 큰 게임이 발생하는 빈도를 줄이고자 한다고 라이엇게임즈는 덧붙였다.

해당 게시글에 대한 좀 더 자세한 내용은 리그 오브 레전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home 황찬익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