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사태로 '떡상'한 BJ이차함수의 놀라운 수익이 공개됐다
2020-06-09 20:40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구독자 10만 명 눈앞에 둔 BJ이차함수의 놀라운 수익
"유튜브 수익 계산하는 공식 알려달라"는 댓글에 남긴 답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온라인 개강 사태와 맞물려 '괴물 신인'으로 등극한 BJ이차함수(장현우·남·38)가 자신의 유튜브 수익을 공개했다.
지난 6일 BJ이차함수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정예학원온라인'을 통해 'f(x)란 무엇일까?'라는 영상을 올렸다.
영상 속 그는 본업인 수학 선생님으로 변신해 열심히 'f(x)'와 관련된 강의를 펼쳤다.
이를 본 한 구독자는 "선생님 다음에는 유튜브 수익 계산하는 공식 알려주세요"라는 댓글을 남겼다. BJ이차함수의 수익이 궁금하다는 뜻이었다.

실제 정예학원온라인 채널의 현재 구독자는 약 9만 6000명에 달한다. 조회 수가 100만을 넘은 영상도 보유하고 있어 적지 않은 수입이 예상됐다.
그러나 BJ이차함수는 의외의 답변을 내놨다. "수익이 'Zero'이므로 알려드릴 수 없다"고 한 것이다.
BJ이차함수는 "이것은 자명하다"라며 "밤에 롤을 할 수 있음과 동시에 수익 계좌는 제 처의 명의로 연결됐다"고 슬픈 사연을 풀어냈다.
게임을 할 수 있는 자유와 유튜브 수익 전부를 맞바꿨다는 뜻이다. 결국 10만 구독자 달성과 실버 버튼 수령을 눈앞에 둔 '괴물 신인' BJ이차함수는 유튜브에서 발생하는 수익을 한 푼도 챙기지 못하는 것으로 드러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