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있다”는 185만 유튜버의 실체

2020-06-13 08:20

add remove print link

인기 운동 유튜버 김계란
“와우 친구들 빡빡이 아저씨야”

유튜버 김계란  / 이하 유튜브 '피지컬갤러리'
유튜버 김계란 / 이하 유튜브 '피지컬갤러리'

재밌고 유익한 체형 교정과 재활 정보를 알려주는 콘텐츠로 무려 185만 구독자를 보유 중인 유튜버 김계란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지난 11일 온라인 커뮤니티 인스티즈에는 '유튜버 김계란 반전'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와 주목받았다. 올라온 게시물에는 "사실 얼굴이 가면임...실제로는 (머리가) 풍성하다는 설도..."이라는 말이 남겨져있다.

해당 내용이 퍼지자 네티즌들은 "헐 진짜 가면이었냐", "사진으로 보면 진짜 얼굴처럼 보일 때도 있는데, 영상으로 보면 가면인 거 확 티 난다", "그럼 대머리 아니냐....????", "헐 거짓말 치는 줄 알고 인터넷에 검색해보고 왔더니 진짜 가면 맞네", "가면인 거 몰랐다고??? 가면 딱 티 나지 않냐", "아니 저는 가면인 거 모르시는 분들도 있었던 게 충격", "처음엔 몰랐는데 많이 보니까 알게됨", "헐 저 지금 처음 알았다...점심 때마다 영상보는데 무슨일이야...?" 등 대체로 놀랐다는 반응을 보였다.

실제로 김계란은 '대머리 실리콘 마스크'를 착용한 채로 유튜버로 활동 중이다. 이는 그의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영상 등에서 간간히 확인 가능하다. 주로 하얀 긴 수염으로 입 부분을 가리고 등장해 가면을 착용한 것이 잘 티가 나지 않는다.

피지컬갤러리 인스타그램
피지컬갤러리 인스타그램

아직까지 김계란의 실물, 나이, 키 등은 구체적으로 공개된 적은 없다. 다만 UDT 특수부대 출신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지난달 SBS '런닝맨'에 잠깐 출연해 김종국 씨와 케미를 자랑하기도 했다.

유튜브, 피지컬갤러리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