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싹쓰리' 이효리-유재석-비, MBTI 결과마저 상극이었다

2020-06-23 16:10

add remove print link

'놀면 뭐하니' 싹쓰리, 최근 유행인 MBTI 성격유형 검사 진행
어떤 조합을 해도 파국 or 그닥

'놀면 뭐하니'로 탄생한 그룹 '싹쓰리'(이효리, 유재석, 비)의 MBTI가 공개됐다.

지난 13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에서는 타이틀곡 선정을 위해 모인 '싹쓰리'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하 MBC '놀면 뭐하니'
이하 MBC '놀면 뭐하니'

이날 방송에서 세 사람은 "곡 작업을 위해 MBTI를 알고 싶다"는 한 작곡가의 요청으로 인해 MBTI 검사에 임했다.

MBTI는 이어스(Myers)와 브릭스(Briggs)가 융(Jung)의 심리 유형론을 토대로 고안한 자기 보고식 성격 유형 검사다. 총 16가지로 성격 유형이 나눠져있으며 성격적 특성과 행동의 관계를 이해하도록 돕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MBTI 검사 결과 세 사람의 성향은 제각각이었다.

비는 ESFP로 '자유로운 영혼의 연예인'이었다. 이들은 천부적으로 스타성 기질을 타고났으며 스포트라이트를 즐긴다. 또한 주목받는 걸 좋아하고 혼자 있으면 지루해서 뭔가를 계속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재석 씨는 ISFP, '호기심 많은 예술가'로 나타났다. 이들은 겸손하단 말을 자주 들으며 결단력과 주관이 없다. 또한 사람 만나는 걸 좋아하지만 싫어하고 막상 만나면 잘 논다고 한다.

끝으로 이효리 씨는 ENFP였다. 긍정적이며 낙천적이고 인싸인 경우가 많다. 새로운 인간관계에 두려움이 없고 순간 집중력이 좋아 벼락치기해도 성과가 잘 나오기도 한다. 또 좋고 싫음이 분명하고 관종끼가 강하지만 은근히 내향적이라는 후문이다.

이효리 인스타그램
이효리 인스타그램

특히 세 사람은 이효리-비, 유재석-이효리, 이효리-비, 비-유재석 그리고 이효리-유재석-비 등 어떻게 조합을 해도 파국 혹은 쏘쏘(SOSO)인 궁합을 자랑해 웃음을 자아냈다.

MBC ‘놀면 뭐하니?’는 고정 출연자 유재석 씨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유고스타-유산슬-라섹-유르페우스-유DJ뽕디스파뤼-닭터유 등 '유(YOO)니버스'를 구축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유재석 씨와 함께 비, 이효리 씨가 함께 '싹쓰리'라는 그룹을 결성, 신곡 발표을 앞두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무엇보다 방송 이후 이효리 청바지-모자, 비-머리, 시계 등 부가 정보까지 연관 검색어에 오르는 등 남다른 파급력을 뽐내고 있다.

home 김하연 기자 iamh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