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업데이트하고 화면에 생전 처음 보는 이상한 점이 생겼습니다”

2020-07-08 19:30

add remove print link

아이폰에서 무조건 보게 되는 2가지 점
애플, 앞으로 카메라·마이크 사용 여부 알려줘

유튜브 'Apple'

새로 출시된 아이폰 운영체제에서 발견되는 작은 점의 기능이 눈길을 끈다.

지난달 22일(이하 현지시각) 애플은 온라인으로 진행한 세계 개발자 회의(WWDC 2020)에서 기존과 확연히 달라진 기능을 담은 운영체제 iOS 14를 공개했다. iOS 14의 큰 특징은 위젯, 앱 라이브러리 등 사용자가 직접 변경할 수 있는 부분이 늘어난 점이다.

iOS 14: What do the orange and green dots in the status bar mean? - 9to5Mac iOS 14 includes several major new features and a lot of smaller changes and visual updates. You may have noticed new indicators in the status bar, in
9to5Mac

애플은 지난 7일 iOS 14의 두 번째 개발자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아직 공식 유통을 시작하진 않았으나 매력적인 기능으로 많은 이용자가 찾고 있다. 사용자들은 화면 오른쪽 상단에 나타나는 2가지 색깔의 점에 대해 언급했다.

유튜브 'iupdate'

iOS 14에서는 초록, 주황 등 2가지 점이 간혹 나타난다. 이것은 사용자가 카메라를 켤 경우 작동을 알리는 표시등으로, 직접 카메라를 사용할 때 초록색 점이 나타난다. 

반면 사용자가 마이크를 사용하고 있을 때는 주황색 점이 나타난다. 시리, 전화를 비롯해 각종 앱에서 나타날 수 있다. 제어센터를 내릴 경우 가장 최근에 사용한 카메라, 마이크 앱이 나타나며, 백그라운드 앱이 실행 중일 때도 점이 보인다.

애플은 일반 사용자를 위한 iOS 14 퍼블릭 베타를 7월 중 공개할 예정이다.

home 김유성 기자 farockim@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