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을 수 없다...” '슈돌' 불매 여론 다시 들끓을 소식, 전해졌다

2020-08-07 09:27

add remove print link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 이번 주 티저 영상
문희준-소율 잼잼이네 가족, 마지막 이야기

'잼잼이네 가족'이 '슈돌'에서 하차 소식을 전했다. 일부 시청자는 믿을 수 없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하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
이하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

지난 6일 공개된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돌)' 티저 영상에서는 아빠 문희준과 엄마 소율이 각각 턱시도와 드레스를 입고 나타났다. 문희준은 "결혼식할 때 느낌이 좀 드는데?"라며 긴장한 모습을 보였다.

딸 잼잼이(희율)가 등장하자 자막에는 '사실은 오늘 잼잼이네 마지막 날'이라고 알렸다. 잼잼이는 천진난만하게 엄마, 아빠 앞에서 공주놀이를 했다. 이때 소율은 "왜 난 희율이 보는데 벌써 눈물 날 것 같지?"라고 말했다.

잼잼이는 "엄마 왜 울어?", "나도 눈물 날 것 같아"라고 말해 보는 이의 마음을 녹였다.

티저 영상을 미리 본 시청자들은 이들의 하차 소식에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이들은 "잼이 보는 재미로 슈퍼맨 보는데 너무 아쉽네요", "몇 주를 참고 기다렸는데, 단지 그냥 좀 늦는구나 했는데 마지막이라니요", "잼잼이 너무 보고싶었는데 마지막이라니", "믿을 수가 없네요" 등 반응을 보였다.

네이버TV,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

일부 시청자들은 '슈돌' 제작진에게 안타까운 마음을 직설적으로 드러내기도 했다. 이들은 "티저 너무하네. 이게 최선? 성의껏 좀 만들지", "마지막까지 (잼이네) 분량 적으면 정말 너무한 거야. 시청자들 무시하지 말아요", "나만 느낀 게 아니었다. 홈 화면에 잼잼이 사진만 쏙 빼놓고, 분량도 적고, 결방도 자주 시키더니. 저 성의 없는 썸네일은 무슨 일?", "새로운 가족 영입 생각하지 말고 기존에 있는 가족들에게 잘하세요", "갑자기 마지막 방송이라니" 등 댓글을 남겼다.

시청자들의 지적처럼 티저 영상 썸네일에는 잼잼이네 가족만 별 다른 효과 없이 사진 한 장으로 대체됐다. 최근 영상들 사이에서는 더 확연히 비교가 됐다.

네이버TV
네이버TV

'슈돌'에서는 한 가족이 하차할 때마다 이들의 이야기를 좋아하던 팬들의 일시적 불매 여론이 형성되기도 했다. 잼잼이네 마지막 이야기는 오는 9일 밤 9시 15분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home 한제윤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