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금지곡' 수준이라는 정동원 광고, 한 달 만에 대기록 세웠다

2020-08-10 23:10

add remove print link

지난달 '동원참치' 모델된 가수 정동원
'정동원 동원참치' CF 영상, 업로드 한 달 만에 1040만 뷰

정동원의 '동원참치' CF 영상이 업로드된 지 한 달이 채 안 돼 '1000만뷰'를 돌파했다.

지난달 11일 '동원F&B'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정동원 군과 함께 캔을 따! 캔을 따면, 맛의 대참치!"라는 영상의 CF 영상은 10일 기준 조회수 1040만 회를 달성했다.

이하 유튜브 '동원F&B'
이하 유튜브 '동원F&B'

해당 CF는 ‘그때 그 참치가 돌아왔읍니다, 그 시절 추억 동원’이라는 슬로건에 맞춰 1984년 레트로 콘셉트다. 2007년생인 정동원 나이의 거의 3배 되는 셈이다.

동원F&B 측은 “1982년 국내 최초로 출시된 참치캔 브랜드 '동원참치'의 정통성을 계승하고 더욱 다양한 소비자층으로 확대하기 위해 이번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특히 옛 감성을 새롭고 흥미로운 것으로 받아들이는 MZ세대를 타겟으로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라고 밝혔다.

MZ세대를 타겟화한 동원F&B 전략은 '소년 셀럽' 정동원을 모델로 발탁하며 어느 정도 성공한 것으로 보인다.

해당 CF 영상에는 지난번 모델이었던 펭수 CF 영상에 달린 4600개의 두 배가 넘는 1만 개의 댓글이 달렸다. 이 기세라면 앞선 모델 펭수와 손나은이 기록한 2130만 조회수를 뛰어넘는 것도 시간문제다.

성숙한 감성으로 팬들의 심금을 울리고 있는 정동원. 그의 한계 없는 매력에 온 세대가 휩쓸렸다.

유튜브, '동원F&B'
home 최정윤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