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500만 훌쩍… 평생 써 먹을 수 있는 '삼겹살 굽는 방법' (영상)

2020-08-25 09:05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고기남자'에 오른 영상
살짝만 변화 주면 삼겹살 혁신

'고기남자' 유튜브 영상 캡처
'고기남자' 유튜브 영상 캡처
평생 써 먹는 삼겹살 굽는 방법을 알려주는 유튜브 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다양한 고기를 요리하는 법을 주로 알려주는 유튜브 채널 ‘고기남자’를 운영하는 누리꾼은 최근 자신의 유튜브에 삼겹살 굽기의 발상의 전환을 보여주는 영상 ‘평생 써 먹는 삼겹살 굽는 방법’을 게재했다.

40분 전에 소금을 뿌려둔 통삼겹살을 뜨거운 팬에 포도씨유를 둘러 껍질 부분부터 굽기 시작해 골고루 굽는다. 영상 게시자에 따르면 한 번만 뒤집는 방법으로 구워선 안 된다. 갈색이 충분히 날 때 고기를 건져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살짝 핏기가 있어도 된다.

다음부터가 진짜 요리법의 시작이다. 다시 중강불에 잘린 면까지 노릇노릇하게 굽는다. 구우면서 고기의 풍미를 좋게 하기 위해 으깬 마늘과 버터를 넣는다.

그런 다음 필살기가 등장한다. 바로 레몬. 지글지글 끓고 있는 고기에 레몬즙을 뿌린다. 고기의 느끼함을 줄이고 풍미는 한껏 살리는 방법이라고 한다. 고기가 전체적으로 갈색으로 맛있게 익었으면 고기를 건져낸 뒤 레몬 껍질을 갈아 골고루 뿌린다. 고기에 상큼한 맛을 더한다고 한다. 껍질이 바삭하면서도 쫀득하고 육즙이 살아 있는 삼겹살을 맛볼 수 있다. 영상 게시자는 ‘삼겹살 굽기의 혁신’이라고 강조했다.

해당 영상은 누리꾼들에게도 꽤나 깊은 인상을 남긴 듯하다. 포스팅 올린 지 약 40일 만에 무려 51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화제를 모았다. 흔히 먹을 수 있는 음식인 삼겹살에 살짝 변화를 가미하면 훨씬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을 알려줬다는 점에서 호응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고기남자' 유튜브
home 채석원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