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신곡 가사 수위 쩌네”라는 말이 곳곳에서 나오고 있다 (+이유)

2020-08-30 16:50

add remove print link

셀레나 고메즈와 컬라보한 블랙핑크 신곡 ‘아이스크림’
주목받고 있는 블랙핑크 신곡 ‘아이스크림’ 해석 내용

그룹 블랙핑크가 가사 대부분이 영어로 된 신곡 ‘아이스크림’을 발매해 전 세계적으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그 가사의 다양한 해석이 눈길을 끌고 있다.

YG엔터테인먼트 측은 신곡 '아이스크림'과 관련해 겉으로는 차가워 보이지만, 알고 보면 달콤한 사람이라는 것을 아이스크림에 비유해 가사로 표현한 경쾌한 댄스 팝 장르 곡이라고 설명했다.

블랙핑크 공식 인스타그램
블랙핑크 공식 인스타그램

지난 28일 블랙핑크가 ‘아이스크림’을 공개한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블랙핑크 가사 수위 쩌네’라는 게시물이 올라와 주목받았다. 해당 게시물에서는 ‘아이스크림’ 속 일부 영어 가사를 의역한 것을 두고 다양한 댓글들이 올라왔다.

유튜브에서도 ‘19금 버전 & 가사 설명 BLACKPINK - Ice Cream 아이스크림 (with Selena Gomez) 블랙핑크x셀레나고메즈 [가사해석/번역/lyrics] MV’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오며 함께 이목을 모으고 있다.

유튜브, 요플레 UR playlist

유튜버 요플레는 영어에서 사용되는 은어 등을 찾아 ‘아이스크림’ 가사를 의역한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해석 영상은 ‘아이스크림’을 작사한 베카 붐의 설명을 참고해 만들어진 것으로 전해졌다.

이하 유튜브 '요플레 UR playlist'
이하 유튜브 '요플레 UR playlist'

이를 확인 한 네티즌들은 “상큼한 뮤비에 그렇지 못한 가사”, “카디비로 단련된 제게 이 노래는 동요입니다”, “가장 정확하게 해석 된거 같아요…!”, “이상하게 해석된거만 보다가 이거보니까 속이 후련해용”, “외국 힙합이나 수위 쎈 팝에 비하면 진짜 순한맛이네요.....약간 성숙한 하리보 느낌…..”, “ㅋㅋㅋ 콘...넣어 달라는 가사부터 눈치챘어야 했다..해석 보니까 더 와우네”, “확실히 외국 프로듀서랑 하니까 가사 수위 올라가네 팝덕으로써 이런 노래도 너무 좋다”, “크림을 넣으라니...착한생각..착한생각..”, “지수 파트 때 내 위에 올라타라는 가사보고 눈치 챔..”, “혹시 Get the bag with the cream 저 가사 bag가 콘돔이고 cream이 정액인가요?” 등 댓글들을 남겼다.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