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100만원… 카카오가 대출이자를 무료로 갚아주고 있습니다

2020-09-16 15:48

add remove print link

27일까지 카카오페이로 대출 금리·한도 조회
500만원 이상 대출 시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

카카오페이가 대출 이자 지원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페이가 대출 이자 지원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페이가 대출 이자를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사용자들을 위해서다.

카카오페이는 ‘내 대출 한도’ 서비스를 통해 대출 금리와 한도를 조회한 후, 500만원 이상 대출받는 모든 사용자들에게 최대 100만원까지 카카오페이머니를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27일까지. 대출 실행 시 3만원, 5만원, 50만원, 100만원을 무작위로 받을 수 있다.

이자 지원금은 1인당 1회 지급되며, 이벤트 결과는 개별 안내된다. 실제 이자 지원금은 대출 실행 익월 말일 지급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는 이자 지원금 이벤트를 마련함과 동시에 사용자들의 각 상황에 따라 필요한 대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제휴사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카카오페이 ‘내 대출 한도’ 서비스는 테크핀 플랫폼 최초로 시중은행과 저축은행·캐피탈 뿐 아니라 카드사와 생명보험사까지 4개 업권의 금융사로 제휴를 확대해 사용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국민카드와 신한카드 회원이라면 카드사 앱 설치 없이 장기카드대출의 금리와 한도까지 조회 가능하며, 교보생명에 가입되어 있다면 소득·재직 증빙 없이 보험 거래 내역만으로 신용 평가와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내 대출 한도’는 현재 하나은행, SC제일은행, 한국씨티은행을 포함해 총 21개 금융사와 제휴돼 있다.

한편 지난 6월 말 출시된 카카오페이 ‘내 대출 한도’는 금융위원회로부터 지정받은 혁신금융서비스로, 대출이 필요한 사용자가 금융사 지점을 일일이 방문할 필요 없이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 앱을 통해 여러 금융사의 대출 가능한 한도와 금리까지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사용자가 제공한 주민등록번호·직장 정보·소득 정보를 기반으로 조회되기 때문에 보다 정확한 한도와 금리를 확인할 수 있으며, 대출을 알아볼 때 겪게 되는 번거롭고 복잡한 과정을 간소화하여 비대면·비접촉으로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내 대출 한도’를 이용해도 신용점수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카카오페이 측은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며 대출이 필요해진 사용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이자 지원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은행, 저축은행·캐피탈, 카드·생명보험사 등 다양한 업권의 금융사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 만큼, 카카오페이를 통해 최적의 조건으로 대출을 알아보고 사용자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뉴스1의 카카오페이 관련 사진과 픽사베이의 한국 지폐 사진을 합했습니다.
뉴스1의 카카오페이 관련 사진과 픽사베이의 한국 지폐 사진을 합했습니다.
home 김성현 기자 story@wikitree.co.kr